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52회 이천시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3년 7월 1일(월) 오전 11시 11분

장 소 : 상 임 위 원 회 실


의사일정
1. 제153회 이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153회 이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


(11시11분 개의)

○ 위원장 한영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52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금일 회의에서는 의장님으로부터 협의 요청된 사항인 제153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153회 이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

(11시12분)

○ 위원장 한영순 의사일정 제1항 제153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전문위원님께서는 제153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문위원 이상년 자치행정전문위원 이상년입니다.

제153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1쪽이 되겠습니다. 회기기간은 7월 5일부터 7월 23일까지 19일이 되겠습니다. 7월 5일은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가 있고, 7월 6일부터 7월 22일까지는 상임위 활동을 위한 휴회가 되겠습니다. 7월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가 있겠습니다.

다음 2쪽입니다. 세부일정안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7월 5일 11시에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153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제153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및 휴회의 건을 처리하겠습니다.

7월 8일 10시에는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위원장 선임의 건과 간사 선임의 건, 2012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안, 2012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한 심의가 있겠습니다.

이어서 7월 9일에는 제1차 자치행정위원회를 개의하여 이천시 용역사업 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 개정안, 2013년도 제2회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 동의안 등 2건의 동의안을 심의하겠습니다.

다음 3쪽이 되겠습니다. 7월 10일에는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를 개의하여 이천시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 보상 조례안 등 6건의 조례안에 대한 심의와 이천시 도시관리계획 결정신청에 대한 의견 청취가 있겠습니다.

7월 11일부터 7월 16일까지는 상임위별로 서류 및 현지 확인을 통한 행정사무감사가 실시되겠습니다.

다음 4쪽이 되겠습니다. 7월 17일에는 행정사무감사 5일차로 기획감사담당관, 예산공보담당관, 복지문화국, 보건소 순으로 보고 및 질의ㆍ답변, 7월 18일에는 행정사무감사 6일차로 자치행정국, 산업환경국 순으로, 7월 19일에는 행정사무감사 7일차로써 지역개발국, 도시개발사업단,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 순으로 보고 및 질의ㆍ답변이 있겠습니다.

다음 5쪽이 되겠습니다. 7월 22일 10시에는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작성의 건과 이어서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여 이천시의회 입법ㆍ법률고문 운영 조례안을 심의하겠습니다.

끝으로 7월 23일 10시에는 이천시의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12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안, 2012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기타 조례안 등 부의안건을 처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153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에 대해서 보고드렸습니다.

○ 위원장 한영순 이상년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설명 들으신 제153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다른 의견 또는 수정하실 사항이 있으십니까?

성복용 위원 위원장님.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위원장 한영순 없으, 없으시면,

성복용 위원 위원장님, 왜 제가 말씀드릴 게 있다는데 자꾸…… 위원장님!

○ 위원장 한영순 네, 성복용 위원님.

성복용 위원 7월 9일에 자치행정위원회에 네 번째 그 동의안 있잖아요.

○ 위원장 한영순 네.

성복용 위원 이천시 인공암벽 등반장 민간위탁 동의안,

○ 위원장 한영순 네.

성복용 위원 이게 지금 그 부결을 시켜서 했는데 이게 어떻게, 어떤 절차에 의해서 올라오는 건지, 그게 뭐 또 의원들의 뭐 동의를 받아야 되는 건지 이거에 대해서 좀 말씀을 좀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영순위원장, 강제구 의사팀장과 대화)

○ 위원장 한영순 네, 협의를 위하여 정회를 하고자 합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19분 회의중지)

(11시36분 계속개의)

○ 위원장 한영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속개를 선포합니다.

성복용 위원님께서 말씀하신 ‘제1차 자치행정위원회 7월 9일 화요일 이천시 인공암벽 등반장 민간위탁동의안에 대한 세부일정 상정협의 건은 위원님들과 협의한 결과 상정 안 하는 거’로 하겠습니다. 나머지 일정안은 원안대로 하겠습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정종철 위원 위원장님.

○ 위원장 한영순 네, 정종철 위원님.

정종철 위원 나머지 일정 중에 10일, 22일 조례안 심의 중 의원 발의 조례안 질의ㆍ응답 시 담당 과장 내지는 법무통계팀장 참석을 요청합니다.

(한영순 위원장 자료 확인)

정종철 위원 ……

○ 위원장 한영순 과장인가요? 법무통계팀장님?

정종철 위원 의원 발의……

○ 위원장 한영순 의원 발의가 10일이라고,

(한영순 위원장, 강제구 의사팀장과 대화)

잠깐만,

정종철 위원 의원 발의 조례안.

(한영순 위원장, 자료 확인)

(한영순 위원장, 강제구 의사팀장과 대화)

(한영순 위원장, 의사팀 직원 김동현 씨와 대화)

○ 위원장 한영순 네, 정종철 위원님께서 '의원 발의 시 담당 과장님과 법무통계팀장이 참석하는 거'로 말씀하셨는데 이에 대하여 위원님들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성복용 위원 참석은 할 수 있는 거지요?

○ 위원장 한영순 네.

성복용 위원 네, 이의 없습니다.

○ 위원장 한영순 네, 그러면 의장님과 상의해서 참석하시는 걸로 하겠습니다.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없으시면,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제153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끝에 실음)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금일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제152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39분 산회)


○ 출석위원 6인

한영순김인영김용재

김학원성복용정종철

○ 출석전문위원

이상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