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3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6년 10월 18일(수) 오후 2시 1분 개식
제9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함석구)
(14시 01분 개식)
○ 의사담당 함석구 지금부터 제9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태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태일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이천시장님을 비롯한 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잘 보내셨는지 늦게나마 인사 올리며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여러 모로 바쁘신 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난 9월 말에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지 2년 여 만에 다시 전국평생학습도시기관장협의회 회의에서도 회장으로 당선되신 조병돈 시장님은 임기동안에 이천시가 전국 최고 학습도시로 발돋움할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시리라 믿으면서 늦게나마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어느덧 찬서리가 내리고 단풍이 짙어진다는 한로를 지나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평온한 분위기와 상반된 북한의 핵실험이라는 중대사태가 발생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다 아시다시피 북한의 핵실험은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 안정을 위협하고, 한반도의 비핵화와 대한민국 국민들과 국제 사회의 기대를 저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일인 것입니다.
지난번 미사일 발사에 이은 이번 핵실험 사태로 한반도에서는 군사적 대결구도가 다시 재연될지도 모르는 긴장감마저 고조되고 있지만 이런 때일수록 우리 모두는 성숙한 국민의 자세를 견지해야 할 것으로 생각하며, 북한의 핵실험이 파멸이 아니라 평화와 인도의 길로 이어지도록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틀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93회 임시회는 이천시민에게 세계 각국의 다양한 생활문화를 접하고, 이천시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이천 영어마을 신축과 관련한 2006년도 제2회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을 처리하기 위하여 긴급하게 소집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이천시 평생학습도시 위상과 이천시민에게 직접적인 도움과 혜택을 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안건으로서 의원 여러분들의 심도 있는 심의를 부탁드립니다.
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 10월은 문화의 달로 크고 작은 여러 가지 행사가 계획되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쌀의 본 고장임을 알릴 수 있는 제8회 이천쌀문화축제, 설봉문화제 등 크고 작은 행사에 있어서 시민 및 이천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각별한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조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라며 개회사를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함석구 이상으로 제9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4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