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4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6년 11월 6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9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함석구)
(10시 개식)
○ 의사담당 함석구 지금부터 제9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태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태일 존경하는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이천 시장님을 비롯한 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리고 연일 바쁜 일정임에도 여러 의원님들께서 시민들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가를 찾고자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시는 것은 물론, 행정사무조사를 위한 현장 실사와 자료 검토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 의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창조적 변화 도약하는 이천 건설」을 위해 노력하시는 가운데 지난 10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4일간 개최된 제8회 이천쌀문화축제와 춘사대상영화제 등을 성공적으로 끝마쳤습니다. 이런 커다란 문화행사를 통해 이천을 알릴 수 있는 문화관광축제로 승화시킨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지금 우리의 현실은 국가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입니다. 암울한 경제여건, 북핵사태, 안보불감증, 어지러운 정치 등 많은 어려움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시민에게 희망과 용기 그리고 자긍심을 갖게 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민이 진정 지방자치단체를 믿고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여 밝고 희망 있는 내일을 열어갈 수 있도록 의회와 시 행정부가 협력하는 모습을 이제는 우리가 보여 주어야 할 때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
금번 11월 6일부터 시작되는 제9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는 이천시 미래상을 담을 수 있는 그릇과 근간이 되는 조직개편과 관련된 조례안과 공유재산 관리계획, 그리고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조례안 등을 이번 회기에 처리하게 되겠습니다. 이번에 상정된 안건 역시 소홀히 다루어지는 일이 없도록 시민의 입장에서 내실 있고 합리적인 심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이제 두달밖에 남지 않은 2006년도의 모든 사업에 대하여 알찬 마무리를 준비하여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들의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조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여러분 모두의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념하시기를 바라면서 이만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함석구 이상으로 제9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