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6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6년 12월 20일(수) 오전 10시 1분 개식
제96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심관보)
(10시 01분 개식)
○ 의사담당 심관보 지금부터 제96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태일 의장님의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김태일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 2006년을 마무리 하는 마지막 임시회입니다. 지나간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설계할 시간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지난 제95회 제2차 정례회를 통해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도 열정적이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며, 시 행정부 또한 주민을 위한 시책 개발과 미래를 준비하는 희망찬 시정설계를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2007년은 정해년 돼지의 해입니다. 돼지는 신화에서 신통력을 지닌 동물, 재산이나 복의 근원, 집안의 재신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금년 경제 상황도 좋지 않았지만 2007년 또한 어두운 전망을 내 놓고 있는 현실에서 돼지해에 깃들어 있는 복과 재물이 풍성한 정해년을 기대해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 올해는 함께 기뻐하고 감격했던 일들이 여러 가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반기문 장관의 유엔사무총장 취임, 수출 3,000억 불 달성, 그리고 도하아시안게임에서 종합 2위 성적과 우리 지역 출신으로 유도종목에서 무제한급 금메달을 획득한 김성범 선수 등 우리 국민들을 또 한 번 기쁘게 해 주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한 켠에서는 연말을 맞이하여 많은 이웃들이 사회의 무관심과 편견 때문에 외롭고 쓸쓸한 연말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회복지가 앞서가는 나라에서도 사회적 명암은 공존합니다. 하물며 사회복지가 미분화한 우리의 사회는 더 절박하고 그늘진 이웃들이 일반이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자에서 사람 ‘인’자는 서로 기댄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사회적 약자인 그늘진 소외계층 역시 우리의 이웃으로 불우한 이웃들에게 보내는 나눔의 온정은 삶의 희망을 싹 틔워줄 것입니다. 연말연시 사회적 약자인 불우이웃들이 소외감을 갖지 않도록 구석구석 살피시고 온정을 베푸는 데에 온 힘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가 알고 계신 바와 같이 금번 회기는 시 행정부 측에서 제출한 2006년도 마지막 추경예산안을 다루게 됩니다. 본 안건 심의에서도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난 한 해를 보내고 또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길목에서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심관보 이상으로 제96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