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1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7년 6월 11일(월) 오전 10시 2분 개식
제10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심관보)
(10시 02분 개식)
○ 의사팀장 심관보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0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음악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태일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김태일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그 어느 때보다도 의미가 있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군부대이전 철회를 위한 이천시민들의 투쟁과 단식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으로 이천시민의 의지를 보여 주시고, 투쟁의 초석을 다져주신 네 분 의원님을 건강한 모습으로 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고, 함께 하지 못하였지만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릴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문화시민의 자긍심을 일깨워준 제21회 이천도자기축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민선4기를 시작한 지 1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앞으로 3년은 행정부와 의회가 똘똘 뭉쳐 이천의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는 시금석을 놓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현재 시민들의 정서는 메마르고 틀에 박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서로 상생하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이천의 시대를 만들어 가야 할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변화를 위한 발걸음에 공무원들이 앞장 서 이천시민들이 가야할 길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 일이 우리가 잘못해서 폭풍을 만나는 것이 아닙니다. 정의롭고 바르게 믿음대로 살려해도 때때로 폭풍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폭풍이 크면 평안도 큰 것입니다. 혼란이 크면 은혜도 큰 것입니다. 이천에 불어닥친 폭풍과 혼란이 거치면 밝은 미래가 있음을 의심치 않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금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과 이천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을 포함한 총9건의 조례안 심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그동안 공직자 여러분께서 지역발전 및 복지증진을 위하여 각종 사업을 계획하셨고, 국·도비 확보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지난번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에서도 의원님들께서 여러 가지 의견을 제시하셨듯이 실효성 있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가에 대한 점검도 꾸준히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의원님들께서도 세심한 관심을 가지시고 심사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6월은 호국보훈 및 6·25전쟁 발발 57주년이 되는 달입니다. 나라를 위해 순국하신 선열들의 뜻을 새기고, 우리 주변의 후손들이 예우받을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살펴봐 주시고, 우기철 풍수해 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리면서 개회사를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심관보 이상으로 제10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