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10회 이천시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8년 7월 7일(월) 오전 10시 2분 개식


제110회 이천시의회 제1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심관보)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심관보 지금부터 제110회 이천시의회 제1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현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이현호 개의에 앞서 조병돈 시장님께서는 경기도청에서 실시하는 민생경제 안정화를 위한 시장·군수 대책회의에 참석하시는 관계로 오늘 본회의에 출석할 수 없는데 대하여 사전에 의원님 여러분의 양해를 요청하였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본격적인 무더위의 시작과 벼가 추수를 맞이한다는 소서를 맞이하여 그 어느 때보다도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제4대 이천시의회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제110회 이천시의회 제1차정례회를 맞이하여 활기찬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제도의 정착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여 노력하여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창조적 변화 도약하는 이천 건설」을 위하여 노력하시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계시는 시장님을 비롯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이천시의회는 지난 제109회 임시회에서 제4대 후반기 원 구성이 새롭게 되었고, 저는 여러 의원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고 이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20만 이천시민의 대변자이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 선택해 주신데 대하여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앞으로 이천시를 위하여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여러 의원님들과 협의하면서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추진해야 겠다는 각오를 다져보면서 김태일 전 의장님을 비롯한 전반기 의장단 여러분의 많은 지도와 편달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행정부 공무원 여러분! 저는 후반기 이천시의회가 의원님들과 상호협력하여 단합된 의회, 하나 된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행정부와도 상호 협력하면서 견제하는 의회본연의 기능에 알맞은 권한과 역할에 충실할 것입니다.

또한 저는 20만 이천시민의 뜻을 받들어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시민 스스로가 의정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할 것이며, 시민 스스로가 뽑은 의원이 어떻게 의정활동을 하는지 시민이 직접 보고 느낄 수있는 열린 의회가 시민에게는 무한한 신뢰를 주고 또 여러 의원님들께는 한 단계 더 성숙하고 발전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아울러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에게도 지금까지 구축된 신뢰를 바탕으로 시의회와 협력하여 이천시의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알찬시정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최근 우리 사회는 국민의 마음을 얻지 못한 정책으로 엄청난 사회적 비용 손실과 혼란을 초래하고 있는 일련의 사태를 보면서 신뢰와 의사소통 없이는 시민의 눈높이를 맞출 수 없고, 어떠한 정책도 민심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민선4기 반환점을 돌고 있는 시점에 이제 한번쯤은 뒤돌아보고 지금까지 추진해 온 시책들을 점검하고 보완하여 시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다시 한번 잘 살펴보아야 될 것입니다. 우리 시는 군부대 이전문제, 하이닉스 공장 증설, 수도권 규제완화 추진 등 지난 2년동안 첨예한 대립의 골을 지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의회와 행정부가 할 일이 구분되어 있습니다만 우리 시의 발전과 도약을 위하여 지향하는 목표는 다를 수가 없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은 이제 기다리지 않습니다. 무엇을 해 주겠지 하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해 달라고 구체적으로 요구하면서 시민들은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고 있습니다. 시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한 만큼 의원님들의 창의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고 저 또한 언제든지 시민들의 목소리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의정에 반영하여 신뢰받는 의회, 역동적인 의회를 목표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의회로 거듭 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행정부 공무원 여러분! 금번 정례회에서는 2008년도 제1회 추경예산 심의 및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2007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을 심사하게 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시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객관적이고 세심한 심사를 부탁드리고, 행정부에서는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답변을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후반기 의회 첫 발을 내딛는 오늘 이 자리에서 전반기 의정활동 내내 몸을 아끼시지 아니하고, 신명을 받쳐온 김태일 의장님을 비롯한 상임 위원장님, 동료 의원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본인 또한 지금까지 의정활동 성과에 누가 되지 않도록 후반기 의정활동에 열과 성을 다하여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20만 이천시민 앞에 약속드립니다.

내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주위의 어려운 사람도 돌아볼 여유가 생기는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 한 여름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심관보 이상으로 제110회 이천시의회 제1차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12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