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7회 이천시의회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09년 4월 13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1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심관보)
(10시 개식)
○ 의사팀장 심관보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1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음악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현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이현호 존경하는 20만 이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이천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화사한 봄의 전령인 벚꽃이 피고 봄기운으로 만물이 생동하는 희망찬 새봄을 맞아 오늘 제117회 임시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제10회 이천 백사 산수유꽃 축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행정부 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와 아울러 수고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최근 정부에서는 이중적인 정책으로 정부 정책에 대한 신뢰를 추락시킴은 물론 수도권 주택공급 정책에 심각한 혼란을 가져올 참으로 개탄할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불과 2년 전 이천시나 시민에게 사전통보도 없이 군부대 이전을 발표했던 국방부가 국가 안보상 커다란 취약점이 노출될 수 있다는 이유를 들어 70% 이상 보상이 끝난 지금에 와서 군부대 이전 계획을 재검토 한다는 언론보도가 있었습니다.
이런 일관성 없는 정부 정책은 이천시민의 또 다른 저항에 부딪힐 것이므로 국방부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해 보면서, 동료 의원 여러분과 행정부 공무원 그리고 사회단체에서도 다각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해 우리 시의 발전에 차질이 없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4월 23일까지 11일간 개최되는 제117회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조례안,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등의 안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금번 추가경정 예산안은 서민경제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준공공적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본예산에 편성된 경상적 경비를 삭감하여 재원을 마련하는 등 고통분담 차원에서 마련된 재원인만큼 서민생활 안정 지원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예산안 심의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경기도 중·소도시 중 최초로 개최되는 제55회 경기도 체육대회는 대내적으로는 이천시민의 자존심과 긍지를 심어줌은 물론 대외적으로는 이천의 혼과 위상을 과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임을 감안하여 철저한 점검과 지원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를 시작으로 금년에는 세계도자비엔날레, 경기도 체육대회 등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많은 행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미 우수성을 인정받은 축제와 행사인만큼 아트이천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이천을 찾아오는 방문객을 맞을 준비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고, 동료 의원 여러분 또한 아낌 없는 지원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세계도자비엔날레를 비롯한 제55회 경기도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심관보 이상으로 제11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