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9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3월 16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21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노필원)
(10시00분 개식)
○ 의사팀장 노필원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1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거행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존경하는 23만 이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더 나은 시민의 삶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엄태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따스한 봄의 기운이 느껴지는 오늘 제219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올해는 우리 이천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변곡점에 선 해입니다.
먼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철저한 계획과 준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생활 안정화를 도모하여야 하며, 또한 지난해 수도권정비계획에 따라 우리 시가 스마트 반도체 벨트로 지정됨에 따라 자연보전권역이지만 반도체 도시로서의 특색을 살리며 새로운 성장 관리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만큼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세부적인 계획을 철저히 수립해야겠습니다.
아울러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노선과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얻는다면 「수도권정비계획법」 등 중첩 규제에 묶여 정체되었던 이천의 모습이 새롭게 바뀔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이천 발전을 위한 중요 사업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집행부 공직자와 의회 의원 모두는 이러한 기회를 잃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조례안, 동의안 등의 심사 그리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 추진상황 보고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우리 시의 비전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열정과 관심을 가지고 상정된 안건을 꼼꼼하고 세심하게 심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의원님들께서 제시하는 합리적인 대안에 대해서는 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3월부터는 올해 계획된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중장기 정책사업은 물론 단기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당면 현안과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각종 공사의 조기 발주, 물가 안정 등 민생안정 시책을 강도 높게 추진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시민 생활이 안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언제나 이천 발전을 위해 조언을 아끼지 않으시는 시민 여러분과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시정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계신 엄태준 시장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환절기 건강 각별히 유의하시고 만물이 생동하는 봄의 힘찬 기운과 함께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노필원 이상으로 제21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