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21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제4호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0년 4월 28일(화) 오전 10시

장 소 : 상 임 위 원 회 실


의사일정
1.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


부의된 안건
1.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이천시장 제출)
가. 기획예산담당관
나. 홍보관광담당관
다. 복지문화국(복지정책과)
라. 안전도시건설국(안전총괄과, 도시개발과, 교통행정과)


(10시00분 개의)

○ 위원장 심의래 위원님들께서는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1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오늘은 의사일정에 따라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 제1차 수정예산안에 대한 부서별 제안설명 및 질의답변을 진행한 후 계수조정을 하겠습니다.

부서별 진행순서는 기획예산담당관, 홍보관광담당관, 복지문화국, 안전도시건설국 순입니다.


1.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이천시장 제출)

가. 기획예산담당관

(10시01분)

○ 위원장 심의래 의사일정 제1항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1차 수정예산안을 상정합니다.

다음은 제2회 추경 제1차 수정예산안 부서별 제안설명과 질의답변을 진행하겠습니다. 윤희동 기획예산담당관은 나오셔서 제1차 수정예산안에 대해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획예산담당관 윤희동 안녕하십니까? 기획예산담당관 윤희동입니다.

계속되는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래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금부터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은 사업계획 변경안 등에 따른 예산추가 반영 및 도비보조사업 추가 내시분을 반영하기 위하여 편성하였습니다. 소요재원은 추가 내시 도비보조금 및 예비비 재원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의 총규모는 1조 1,136억 3,313만 2,000원으로 2억 1,700만 원이 증액되었습니다.

다음은 세부편성 내역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회계 세입내역입니다. 국도비보조금 1,000만 원을 증액 계상하였습니다.

다음은 일반회계 세출예산 중 분야별로 내역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공공질서 및 안전 6억 원, 사회복지 1,000만 원, 교통 및 물류 1억 5,000만 원을 각각 증액 계상하였으며 문화 및 관광 1억 3,600만 원, 예비비 6억 1,400만 원을 각각 감액 계상하였습니다.

다음은 기타 특별회계입니다. 교통사업특별회계 2억 700만 원을 증액 계상하였습니다.

이상으로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 부록에 실음)

○ 위원장 심의래 다음으로 전문위원 검토보고가 있겠습니다.

박영근 전문위원께서는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문위원 박영근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에 대해 검토보고 드리겠습니다.

본 1차 수정예산안은 2020년도 4월 23일 이천시장으로부터 제출되어 4월 23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 회부되어 왔습니다.

다음은 수정예산 총규모입니다.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 총규모는 1조 1,136억 3,313만 2,000원으로 2억 1,700만 원이 증액 편성되었습니다. 일반회계 세입예산 내역으로는 국도비보조금 1,000만 원이며 세출예산내역으로는 공공질서 및 안전분야 6억 원, 사회복지1,000만 원, 교통 및 물류분야에 1억 5,000만 원이 증액 편성되었고 문화 및 관광분야 1억 3,600만 원 예비비로 6억 1,400만 원이 감액 편성되었습니다.

또한 기타 특별회계 교통사업특별회계 주정차 시설 확충 및 질서 확립에 2억 700만원이 증액 편성되었습니다. 금번 수정예산의 주요 사업은 쌀문화 축제 시설물 임차료 쌀문화 축제 평가용역, 쌀문화 축제 택배비 지원, 인삼축제 평가용역, 각종 축제 홍보용 전광판 및 매체광고, 버스랩핑 광고비 등이 감액 편성되었고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재해구호물품 지원, 설성 생활안전센터 신축부지매입, 안흥동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등이 추가 편성된 예산안으로 2020년도 일반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1차 수정예산안은 사업계획 변경 등에 따라 감액편성과 예산 및 도비보조사업 초과 내시분을 반영하기 위하여 편성되었으며 「지방자치법」 제127조제4항 규정에 따라 편성된 이번 수정예산안을 검토한바 이상 없고 제반규정에 적합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 검토보고서 부록에 실음)

○ 위원장 심의래 박영근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으로 기획예산담당관 소관 사항에 대하여 윤희동 기획예산담당관님께서는 세입부터 일괄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획예산담당관 윤희동 기획예산담당관 윤희동입니다.

일반회계 세입예산 및 기획예산담당관실 소관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41쪽 세입예산입니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재해구호물품 지원입니다. 도비보조금 1,000만 원을 증액 계상하였습니다.

다음은 세출예산안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47쪽입니다.

재해재난목적예비비 6억 1,400만 원을 감액 계상하였습니다.

이상으로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심의래 질의하실 위원님은 141쪽 세입부분부터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으시면 기획예산담당관실 147쪽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없으시므로 기획예산담당관 소관 제1차 수정예산안에 대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윤희동 담당관님와 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나. 홍보관광담당관

(10시10분)

○ 위원장 심의래 다음은 홍보관광담당관 소관에 대한 설명이 있겠습니다. 김남완 홍보관광담당관께서는 소관 사항에 대하여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안녕하십니까?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입니다.

홍보관광담당관실 소관 2020년 제2회 추경 제1차 수정예산안 설명드리겠습니다.

148쪽이 되겠습니다. 도자기ㆍ쌀ㆍ인삼축제 지원 예산 부족분 사무관리비 연구용역비 등 1억 3,600만 원은 사전변경으로 축제가 취소가 돼서 삭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상 홍보관광담당관 소관 예산 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 위원장 심의래 다음은 질의답변이 있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께서는 148쪽에 대하여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일중 위원님.

김일중 위원 지금 전반적인 축제 취소로 시민들과 지금 협조적인 부분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까?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지금 다른 축제하고 달리 도자기하고 쌀하고 인삼은 이게 생산자가 있는 거고 또 생산자들에 대한 마케팅이 중요한 그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축제는 취소한다고 해도 지금 각 일선에서 판매 내지는 홍보의 브랜드마케팅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뭔가 지금 각 위원회가 있습니다.

거기서 위원회에서 실제 생산하는 분들하고 지금 협의를 좀 진행하고 있습니다. 되는 대로 별도로 위원님들께 개별적으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김일중 위원 상품적으로 재배된 농작물이나 이런 것들은 이제 기간에 기일을 지나면 가치가 떨어지거나 쓸모가치가 없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활로를 좀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들을 좀 면밀히 모색을 하는데 여기서 좀 주의하셔야 될 점이 시민들과 충분한 협상이 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도자기조합, 인삼조합 또 이런 각종 시민단체의 뿐만 아니라 마을 조성돼서 축제분위기를 이끄는 시민 분들 있잖아요.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네.

김일중 위원 그분들과 충분한 협의가 좀 이루어진 후에 왜냐면 이게 자칫 잘못하면 마을에 연간계획을 하는 축제다 보니까 시민들도 이 한 축제에 어떤 큰 수익을 남기시는 분들이 이제 준비를 1년 동안 해 오던 축제인데 그게 이제 코로나 바이러스 재난적인 사태이지만 그걸로 인해서 무마가 됐을 때 오시는 충격들이 엄청나거든요. 또 지금 경제적인 여건이 또 탐탁치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 사안들에 대한 미리 사전에 충분한 협의가 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협의가 좀 이루어지는 절차들이 진행되는 모습들이 있으면 저희들에게도 좀 얘기를 주셔서 저희도 좀 지역구에 속해 있는 축제다 보면 지역 축제다 보면 저희도 참석할 수 있도록 좀 이렇게 얘기 좀 해 주십시오.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네,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김일중 위원 감사합니다. 담당관님. 고생이 많으십니다.

○ 위원장 심의래 김일중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김하식 위원님.

김하식 위원 축제 취소로 인해서 그 농가나 과수 이런 분들이 어려움이 많잖아요.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네, 그렇습니다.

김하식 위원 그래서 그런 생각을 한번 해 봤어요. 지방도나 국도나 시도 같은 경우에 왜 자동차 전용도로 같은 경우에 쉼터 있죠, 쉼터.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네.

김하식 위원 이건 건의를 해야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다가 좀 확대해서 그런데 부스설치 이렇게 해 주는 거죠. 그러면 가을 같은 경우에 이제 복숭아라든가 인삼 같은 경우도 판매부스를 그쪽에다가 좀 해 주는 거예요.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네.

김하식 위원 법적으로 아마 안 되는 부분이 많이 있을 텐데 그런 부분을 앞으로 뭐 코로나가 바로 종식되고 이런 부분은 아니고 내년도 또 지금 어려움이 또 있다라는 이런 관측도 나오고 이러는데 그렇다면은 이런 부분을 좀 농산품을 로컬푸드나 이런 부분이나 이런 농협 이런데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지역에서 나오는 부분을 그런 도로변에다가 이렇게 판매부스를 좀 해서 한다든가 장호원 같은 경우에 복숭아, 그 38도로나 이런 부분에 군데군데 있잖아요.

그런 부분을 좀 더 안전한 조치를 취하면서 할 수 있는 그런 부분도 한번 모색을 하면 어떨까, 그 생각이 들어서 그냥 말씀드리는 거니까 한번 판로를 다각도로 생각을 했으면 좋겠어요.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네, 알겠습니다.

짚어주신 부분 다 참고해서 종합적으로 보고드리겠습니다.

김하식 위원 네, 이상입니다.

○ 위원장 심의래 김하식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님 있으십니까?

서학원 위원님.

서학원 위원 지금 축제지원이 18억은 살아 있잖아요.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네, 그렇습니다.

서학원 위원 구체적으로 좀 어떤 부분을 혹시 그냥 대비를 해서 가지고 계신건지 아니면 어떤 계획안이 있으신가요?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지금 수정예산안은 지금 부족분에 대한 것들 기존에 18억 이외에 필요한 부분에서 세웠다가 감한 거고 이 예산에 대해서는 지금 제가 모두에 각 3대 축제 추진위원회, 실무위원회하고 같이 방안을 대안을 검토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게 결정되는 대로 18억이 다 소요가 될지 아니면 또 18억 내에서도 삭감될 부분이 있을지 이거는 별도로 추계 잡아서 위원님들께 설명드리면서 정리하겠습니다.

서학원 위원 이게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은 축제를 못 열잖아요? 그렇죠.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네, 일단은.

서학원 위원 그러면 그거로 인한 위원님들이 걱정하는 부분이 있어요. 거기에 이거로 인해서 또 어떤 경제적 이익을 취하는 분들이 있으신데 그분들에 대한 어떤 보상 부분도 고민을 하고 계시는 건가요?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네, 다 포함해서 지금 검토 중에 있습니다.

서학원 위원 그러니까 조금 그 개개인한테 좀 보편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부분을 좀 고민을 하셔야 될 것 같아요. 단체로 또 어떤 그냥 목으로 줘 버리면 그 분들만의 리그로 끝날 수도 있는 좀 걱정이 돼요. 그러니까 좀 보편적으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고민 좀 부탁드릴게요.

○ 홍보관광담당관 김남완 네, 알겠습니다.

서학원 위원 이상입니다.

○ 위원장 심의래 서학원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없으시므로 홍보관광담당관 소관 사항에 대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김남완 담당관님과 팀장님 수규모하셨습니다.


다. 복지문화국(복지정책과)

(10시15분)

○ 위원장 심의래 다음은 복지문화국 소관에 대한 설명이 있겠습니다. 권영일 복지문화국장님께서는 소관 사항에 대하여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복지문화국장 권영일 복지문화국장 권영일입니다.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제1차 수정예산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51쪽입니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재해구호물품 생필품키트에 자가격리자 증가로 인하여 1,000만 원을 증액 계상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복지문화국 소관 제1차 수정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위원장 심의래 다음은 질의답변이 있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께서는 복지정책과 151쪽에 대하여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복지문화국 소관 사항에 대한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권영일 국장님과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라. 안전도시건설국(안전총괄과, 도시개발과, 교통행정과)

(10시18분)

○ 위원장 심의래 다음은 안전도시건설국 소관에 대한 설명이 있겠습니다. 송병광 안전도시건설국장님께서는 소관 사항에 대해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전도시건설국장 송병광 안녕하십니까? 안전도시건설국장 송병광입니다.

안전도시건설국 소관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 1차 수정예산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55쪽 안전총괄과 소관 수정예산입니다. 설성면사무소 내에 소재하고 있는 설성119지역대를 333지방도변으로 이전하여 화재 시 출동 효율을 높이고 안전체험관의 설치ㆍ운영 등으로 남부권 지역의 시민 안전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자 설성 생활안전센터 신축부지 매입비에 6억 원을 수정 예산 기재하였습니다.

다음은 도시개발과 소관 수정예산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56쪽입니다. 안흥 상업지역 통학로 확보 및 교통편익 증진을 위한 안흥동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에 1억 5,000만 원을 수정예산안에 게재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안흥동 롯데캐슬에서 브라운스톤 가는 10m 도로로 공사를 올 6월에 마무리해야 되는데 신호등 설치 등 민원이 들어와서 추가 예산을 들여서 완료토록 하고자 하는 사항입니다.

다음은 교통행정과 소관 교통사업특별회계 수정예산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65쪽입니다. 먼저 세입예산입니다. 보전수입 순세계잉여금으로 2억 700만 원을 계상하였습니다.

다음은 세출예산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69쪽입니다. SK하이닉스 주변 주차문제 해결 및 아미상가 활성화를 위해 성우오스타 2단지 앞 어린이공원 지하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자 경정액을 금번 추경 예산에 반영하였으나 예산 프로그램의 입력 오류로 인한 미반영 예산 2억 700만 원을 수정 기재하였습니다. 추경 예산은 총 2억 3,000만 원입니다.

이상으로 안전도시건설국 소관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경 1차 수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심의래 다음은 질의답변이 있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께서는 안전총괄과 155쪽에 대하여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도시개발과 156쪽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특별회계 세입부분 165쪽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169쪽 세출부분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네, 김하식 위원님.

김하식 위원 지난번에 말씀드렸는데 거기 혹시 알아보셨어요, 과장님?

○ 교통행정과장 이희곤 네, 교통행정과장입니다.

저번에 말씀드렸듯이 저희가 그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김하식 위원 확인한 결과가 어때요?

○ 교통행정과장 이희곤 확인한 결과 저희 계획대로 일단은 지금 설계가 막 착수를 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그거 설계를 해서…….

김하식 위원 아니, 주민들하고 어떤 그런 대립관계에 대해서 그 부분 지난번 제가 말씀드렸잖아요. 그런데 다시 한번 그쪽 주민들하고 이야기를 한번 해 보겠다고 하셨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이거 설계에 대한 부분이 아니고.

○ 교통행정과장 이희곤 아, 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얘기를 좀 못 했습니다.

김하식 위원 아……. 그 부분을 좀 해야 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떻게…….

○ 안전도시건설국장 송병광 (교통행정과장과 대화) 제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지금 이 아미리 공영주차장을 하고자 하는 공원, 이 공원은 당초에 성우오스타아파트 건립할 때 그 시행사인 빌더스에서 그 용적률을 상향시키고자 거기가 당초에 200%로다 돼 있던 것을 그 공원 조성하는 거로 해서 인센티브 사업으로 해서 250%로 용적률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인센티브 사업을 한 대신에 공원을 조성하고 도로 개설해라해서 그런 조건에서 250% 용적률 해서 지금 현재 아파트가 지어져 있는데 짓고 나다 보니까 이제 주민들 입장에서는 자기들이, 그게 결국 분양가에 다 포함되는 거다 보니까 실질적으로 아파트 주민들이 쓰는 주차장은 다 지하화나 단지 내에 있는데 공원에 주차장을 하면 자기들이 분양가를 내고 분양을 받은 건데 실질적인 혜택은 별로 없다, 그러면 우리는 그동안 공사하는 동안 소음이라든가 이런 피해를 받아야 되지 않느냐 이런 차원에서 어떤 기대심리가 있는 게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일단은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이것을 작년부터 추진해 가지고 그 설계도 용역이 들어가고 했는데 주민들이 어떤 속된 표현을 하면 집단 이기주의적인 것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런 시정 시의 시책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변에 주차장은 많을수록 좋은데 그래서 다소 민원이 있다 하더라도 추진해 나가면서 주민들을 설득시키고 해 나가다가 정히 부딪혀서 못 할 때에는 그때는 뭐 설계를 중단시키고 다른 저기 뭐야, 주차장 용역으로 바꾸고 그다음에 그 부분은 취소를 하든가 예산을 반납하든가 그런 방향으로 나가는 게 좋지 않을까. 일단 시작이 된 거니까 최대한 주민들을 설득시켜서 이해해서 같이 나가는 걸로 추진해 나가야지 하다가 민원 있다고 중단하고 중단하면 앞으로도 시책사업을 아무도 못 할 거 아닙니까?

김하식 위원 네, 맞습니다.

○ 안전도시건설국장 송병광 네, 그런 소신으로 한번 해 보겠습니다.

김하식 위원 왜냐하면 제가 여쭤보고 싶은 것도 어쨌든 주차장이 협소하기 때문에 해야 되는 거는 맞아요. 그런데 최소한의 주민들하고 어떤 마찰은 피하는 게 좋지 않을까. 그래도 주민들을 자꾸 설득시키고 하면서 해 나가야 이 갭이 좁아지는 거잖아요.

○ 안전도시건설국장 송병광 네.

김하식 위원 그런 차원에서 말씀을 드리는 거고,

○ 안전도시건설국장 송병광 지금 그 소음, 주차장 공사하면서 소음 부분 이것도 염려가 되는데 그렇다면 최대한 방지시설을 최대한도, 그 집단으로 지금 많이 그 아파트 성우 2단지가 아파트 세대수가 많은 아파트이니까 그 집단민원을 감안해서 최대한 방음시설이라든가 방진시설 이런 시설을 설치한 다음에 피해가 없도록 하고 또 늦은 시간에 기계소음으로 인해서 주민들의 안면에 방해받지 않도록 그 공사 시작하는 시간과 종료하는 시간을 조절해서 민원을 최대한 방지될 수 있도록 조치해 나가겠습니다.

김하식 위원 지금 지하로 거기 한 몇 층을,

○ 안전도시건설국장 송병광 지하 2층 들어가는 겁니다.

김하식 위원 2층 들어가는 거예요?

○ 안전도시건설국장 송병광 네.

김하식 위원 아……. 어차피 만일에 한다면 뭐 안 할 것 같으면 모르지만 한다면 그 지하를 더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추후에는 또 못 대는 거죠, 손을.

○ 안전도시건설국장 송병광 네.

김하식 위원 그렇다면 거기는 점점 주차난이 어려워지고 이런 부분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추가적으로 더 생각을 좀 해 봐야 되지 않겠나…… 뭐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장래를 보면서 하게 된다면 해야 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갖고 어찌됐든 주민들의 어떤 민원이나 이런 부분은 신속하게 만나서 하면서 해 나가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 안전도시건설국장 송병광 네.

김하식 위원 감사합니다.

○ 위원장 심의래 김하식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안전도시건설국 소관 사항 전반에 대해 질의하실 위원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님이 없으시므로 안전도시건설국 소관 사항에 대해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송병광 국장님과 과장님들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부서별 제안설명을 마치고,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제1차 수정예산안에 대한 계수조정 협의를 위해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26분 회의중지)

(12시30분 계속개의)

○ 위원장 심의래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속개를 선포합니다.

상정된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제1차수정예산안을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들과 협의한 바와 같이 일반회계 세입ㆍ세출부문에서 복지문화국 8,000만 원, 읍ㆍ면ㆍ동 14억 원, 농업기술센터 1억 2,500만 원 삭감하여 일반회계 세출부문 중 총 16억 5,000만 원을 예비비로충당하고,

○ 의사팀장 노필원 (위원장에게) 16억 500만 원입니다.

○ 위원장 심의래 음, 16억 500만 원. 네.

16억 500만 원을 예비비로 충당하고, 기타특별회계 교통사업특별회계 세출부문 2억 3,000원을 삭감하여,

정종철 위원 3,000만 원.

○ 의사팀장 노필원 (위원장에게) 3,000만 원을…….

○ 위원장 심의래 3,000만 원을 삭감하여 예비비로 충당하고, 공기업특별회계는 조정 없이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가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계수조정 내역 부록에 실음)

위원님들,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금일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21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32분 산회)


○ 출석위원(8인)

심의래김일중김하식김학원

서학원이규화정종철조인희

○ 위원 아닌 출석의원(1인)

홍헌표

○ 출석공무원(8인)

복지문화국장권영일

안전도시건설국장송병광

기획예산안담당관윤희동

홍보관광담당관김남완

복지정책과장정혜숙

안전총괄과장한만준

도시개발과장박철희

교통행정과장이희곤

○ 의회사무과 출석공무원(6인)

자치행정전문위원박영근

의사팀장노필원

주무관이순정

주무관이재태

기록박종미

기록이원화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