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209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0년 3월 31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20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노필원)


(09시59분 개식)

○ 의사팀장 노필원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0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거행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홍헌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홍헌표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시민의 복지를 위하여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엄태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따뜻한 봄기운이 마음을 포근하게 하는 계절이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 모두가 고난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경제활동 위축으로 지역경제는 극도로 침체되고 있고 이로 인해 소상공인과 기업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위기상황에서는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갖고 각자의 위치에서 본인의 소임을 다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금번 임시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시민분들과 소상공인분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완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조례안과 예산안을 긴급히 처리하기 위해 원 포인트로 열게 되었습니다.

비록 짧은 일정이지만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시민들이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희망의 씨앗을 만든다는 마음을 갖고 실질적이며 효과적인 안건 심사를 통해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본연의 업무뿐만 아니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시름을 달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이를 해결해 나갈 정책을 펼쳐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방역활동에 동참해 주시는 기관ㆍ사회단체분들과 일선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하고 계시는 의료진, 자원봉사자,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따스한 봄철이지만 일교차가 큰 계절입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를 함께 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행복을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노필원 이상으로 제20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