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205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9년 10월 21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20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정팀장 이보철)


(09시57분 개식)

○ 의정팀장 이보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0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거행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홍헌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홍헌표 존경하는 23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엄태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청명한 하늘 아래 산야가 오색으로 물들어 가을의 정취를 더해가는 결실의 계절 10월에 제20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을 하며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제205회 임시회에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소통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달 파주에서 시작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작업에 매진하시는 축산농가와 공직자, 유관기관ㆍ단체장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단순히 축산농가만의 문제가 아니라 확산 시 우리 산업 전반에 크나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안인 만큼 시 집행부에서는 방역작업에 지치고 힘들더라도 빠른 시일 내에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종식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자원을 동원하여 대응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시의회에서도 시 집행부와 긴밀히 협조하여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제205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2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각종 조례안 및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의하게 됩니다. 조례안에 대해서는 여러 계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시민의 행복과 편의증진을 이룰 수 있는 심사를 바라며,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복리증진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사안이므로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예산안이 적재적소에 잘 편성되어 있는지 꼼꼼히 살펴봐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충실한 답변과 자료제공으로 원활한 회기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 한 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에 세웠던 주요시책과 사업계획이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철저한 당부를 드리며, 금번 임시회에서도 이천시의 도약과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이보철 이상으로 제20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4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