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3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9년 7월 16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20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혁세)
(10시00분 개식)
○ 의사팀장 이혁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0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거행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홍헌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홍헌표 존경하는 23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을 맞아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제203회 임시회에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그리고 비회기 중에도 지역사회 발전과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이천 시민의 기대 속에 출범한 이천시의회가 어느덧 지난 7월 3일 개원 1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동안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23만 이천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천시 의원 모두는 시민 여러분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그리고 더 살기 좋은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 왔습니다. 지난 1년간 이천시의회는 두 번의 정례회와 여덟 번의 임시회를 열어 시민생활과 밀접한 113건의 조례를 만들었고, 총 206건의 안건을 처리했습니다.
왕성한 의정활동 등 많은 애를 써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이천시 의원 모두는 1년 동안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더 낮은 자세로 다가가고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시민의 대변자로서 대의기관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새로운 내일을 준비하는 제7대 이천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엄태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민선 7기 이천시도 이제 출범한 지 1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시민이 주인인 이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 우선 행정실현을 위하여 애써오셨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전국기초 자치단체 중 1위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그동안의 노고에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제17대 부시장으로 취임하신 이대직 부시장님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203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2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각종 조례안 및 2019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사하게 됩니다.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복리증진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사안으로 예산안이 적재적소에 잘 편성되어 있는지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충실한 답변과 자료 제공으로 원활한 회기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1년 전에 다짐했던 첫 마음을 잊지 마시고, 이번 임시회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여름철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전염병 예방은 물론 자연재해와 안전사고에도 철저히 대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리며, 무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혁세 이상으로 제20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