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98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9년 1월 7일(월) 개회식 직후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1. 제198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 제198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3.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이천시 유치지지 성명서 채택의 건


부의된 안건
1. 제198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 제198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3.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이천시 유치지지 성명서 채택의 건(김하식 의원 대표발의)(김하식ㆍ조인희ㆍ이규화ㆍ심의래ㆍ서학원ㆍ홍헌표ㆍ김학원ㆍ김일중 의원 발의)


(14시05분 개의)

○ 의장 홍헌표 의원님들께서는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9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의사팀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사팀장 이혁세 의사팀장 이혁세입니다.

먼저 제19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집회경위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번 집회는 1월 6일 김일중 의원님 외 두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지방자치법」 제45조 규정에 따라 임시회 소집요구가 있으셔서 1월 6일 집회공고 절차를 거쳐 오늘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의원 입법 발의 사항으로써 1월 6일 김하식 의원님 외 일곱 분의 의원님께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이천시 유치지지 성명서’를 발의 제출 하셨습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으로는 제19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등 3건의 안건을 의결하시겠습니다.

이상 보고드렸습니다.


1. 제198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14시06분)

○ 의장 홍헌표 금일 의사일정을 상정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19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19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는 성명서 채택을 위해 1월 7일 1일간으로 결정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제19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2. 제198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 의장 홍헌표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19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제198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김일중 의원님과 서학원 의원님으로 선출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이천시 유치지지 성명서 채택의 건(김하식 의원 대표발의)(김하식ㆍ조인희ㆍ이규화ㆍ심의래ㆍ서학원ㆍ홍헌표ㆍ김학원ㆍ김일중 의원 발의)

(14시07분)

○ 의장 홍헌표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이천시 유치지지 성명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 안건이 안건의 대표 발의자인 김하식 의원님께서는 나오셔서 본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하식 의원 안녕하십니까? 김하식 의원입니다.

지금부터 본 의원을 비롯한 8명의 이천시의회의원이 함께 발의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이천시 유치지지 성명서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안이유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축구협회의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부지 선정 공모와 관련하여 제2트레이닝센터 유치를 적극 지지하기 위함입니다.

주요내용으로는 첫째, 이천시는 대한 장애인체육회 훈련원과 두산베어스파크, LG 챔피언스파크 야구장 등 위치한 스포츠 메카이며 영동ㆍ중부고속도로 등 우수한 접근성과 교통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최적의 입지 장소입니다.

둘째, 우리 이천시의회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제2트레이닝센터의 이천시 유치를 23만 이천 시민과 함께 희망하며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하는 바입니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성명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홍헌표 김하식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성명서 낭독이 있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단상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ㆍ의원, 단상 앞으로 나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이천시 유치지지 성명서.

최근 대한축구협회의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부지선정 공모와 관련하여 우리 이천시의회는 23만 이천 시민의 염원을 담아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제2트레이닝센터 유치를 적극 지지합니다.

우리 이천시는 대한 장애인체육회 훈련원과 두산베어스파크, LG 챔피언스파크 야구장 등이 위치한 스포츠 메카이며 영동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3번국도 자동차 전용도로, 경강선 전철 등 우수한 접근성과 교통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상암, 수원, 천안, 대전 월드컵 경기장과 2시간 이내에 위치한 최적의 입지라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 이천시의회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제2트레이닝센터의 이천시 유치를 23만 이천 시민과 함께 희망하며 이천시 집행부와 더불어 시민이 의회에 부여하신 모든 역량을 모아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드리며 이천시에 반드시 유치되기를 희망합니다.

2019년 1월 7일 이천시의회.

김학원 의원 (관계 공무원에게) 됐어요?

(「네」하는 관계 공무원 있음)

수고하셨습니다.

(의장, 의장석으로 올라감)

○ 의장 홍헌표 다음은 의결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3항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이천시 유치지지 성명서 채택의 건에 대해서 의원님들의 이의가 없으시면 토론을 생략하고 원안대로 채택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이천시 유치지지 성명서 채택의 건 부록에 실음)

이상으로 금일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19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14분 산회)


○ 출석의원(8인)

홍헌표김학원김일중김하식

서학원심의래이규화조인희

○ 의회사무과 출석공무원(7인)

의회사무과장김영배

자치행정전문위원안길환

의사팀장이혁세

주무관박지영

주무관김윤기

주무관박종미

기록이원화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