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7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8년 12월 25일(화) 개회식 직후
-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 1. 제197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 2. 제197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 3.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결의문 채택의 건
- 부의된 안건
- 1. 제197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 2. 제197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 3.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결의문 채택의 건(김학원 의원 대표발의)(김학원ㆍ김일중ㆍ서학원ㆍ이규화ㆍ홍헌표ㆍ김하식ㆍ조인희ㆍ정종철ㆍ심의래 의원 발의)
(14시03분 개의)
○ 의장 홍헌표 의원님들께서는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9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의사팀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사팀장 이혁세 의사팀장 이혁세입니다.
먼저 제19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집회경위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번 집회는 12월 24일 정종철 의원님 외 두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지방자치법」 제45조 규정에 따라 임시회 소집요구가 있으셔서 12월 24일 집회공고 절차를 거쳐 오늘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의원 입법 발의 사항으로써 12월 24일 김학원 의원님 외 여덟 분의 의원님께서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결의문’을 발의 제출하셨습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으로는 제19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등 3건의 안건을 의결하시겠습니다.
이상 보고드렸습니다.
1. 제197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14시05분)
○ 의장 홍헌표 금일 의사일정을 상정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19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19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는 결의안 채택을 위해 12월 25일 1일간으로 결정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제19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2. 제197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14시06분)
○ 의장 홍헌표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19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제197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김하식 의원님과 정종철 의원님으로 선출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결의문 채택의 건(김학원 의원 대표발의)(김학원ㆍ김일중ㆍ서학원ㆍ이규화ㆍ홍헌표ㆍ김하식ㆍ조인희ㆍ정종철ㆍ심의래 의원 발의)
○ 의장 홍헌표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결의문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 안건의 대표 발의자인 김학원 의원님께서는 나오셔서 본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김학원 의원 안녕하십니까? 김학원 의원입니다.
지금부터 본 의원을 비롯한 아홉 명의 이천시 의원이 함께 발의한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결의문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안이유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천시를 대표하는 SK하이닉스가 참여하는 반도체 클러스터가 이천시에 건립되기를 희망하며 결의하는 바입니다.
주요내용으로는 첫째, 23만 이천시민은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를 SK하이닉스 본사가 있는 이천시에 건립할 것을 촉구합니다.
둘째, 정부는 정상적인 기업활동을 저해하는 「수도권정비계획법」 등 각종 규제를 완화하여 이천시민의 생존권을 보장해야 합니다.
셋째, 정부에서는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가 이천시에 조성될 수 있도록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것입니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결의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홍헌표 김학원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결의문 낭독이 있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단상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ㆍ의원, 단상 앞으로 나옴)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결의문.
이천시의회는 최근 ‘SK하이닉스가 참여하는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는 정부 계획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며, SK하이닉스는 현대전자에서 시작하여 지금까지 36여 년을 이천시에서 기업을 운영해 오는 동안 법정관리와 구리공정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이천시민들이 함께 응원하고 투쟁하며 어렵게 지켜온 이천시민 기업입니다.
이에 우리 이천시의회 의원 일동은 이천시를 대표하는 SK하이닉스가 참여하는 반도체 클러스터를 SK하이닉스 본사가 있는 이천에 건립되길 희망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1. 23만 이천시민은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를 SK하이닉스 본사가 있는 이천시에 건립할 것을 촉구한다.
1. 정부는 정상적인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수도권정비계획법」 등 각종 규제를 완화하여 이천 시민의 생존권을 보장하라.
1. 정부는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한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가 이천에 조성될 수 있도록 특별법 제정을 촉구한다.
2018년 12월 25일 이천시의회 의원 일동.
(의원들에게)
네, 내려가세요.
(의장, 의장석으로 올라감)
다음은 의결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3항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결의문 채택의 건에 대해서 의원님들의 이의가 없으시면 토론을 생략하고 원안대로 채택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결의문 채택의 건 부록에 실음)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금일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19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12분 산회)
○ 출석의원(6인)
홍헌표김학원김하식
심의래이규화정종철
○ 의회사무과 출석공무원(7인)
의회사무과장이상진
자치행정전문위원유지원
의사팀장이혁세
주무관박지영
주무관김윤기
주무관이원화
기록박종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