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95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8년 10월 22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9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혁세)


(10시00분 개식)

○ 의사팀장 이혁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9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홍헌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홍헌표 사랑하고 존경하는 23만 이천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청명한 하늘이 가을의 정취를 더해가는 결실의 계절 10월에 이천시의회 제195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언제나 열정을 다하여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10월 17일부터 5일 동안 설봉공원에서 개최된 제20회 쌀문화축제는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즐길 거리로 관람객들에게 오감 만족을 선사해 주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서의 면모를 보여줬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쌀문화축제의 성공 개최를 이끌어주신 엄태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쌀문화축제 관계자,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느 덧 금년 한 해도 결실의 풍요로움과 만추의 여운을 뒤로하고 2개월 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10월은 하반기의 사업들을 알차게 마무리하고 내년도 사업 계획을 세부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의원님들께서 당초에 계획했던 여러 의정과제들을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보시고 미진하거나 부족한 부분은 철저히 보완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내년도 주요사업과 예산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집행부와 의회가 견제와 균형을 통해 더 발전적인 지방자치의 초석을 이룰 수 있도록 예산편성 단계부터 시민이 이해하고 납득할 수 있는 의견 수렴과정은 물론 면밀한 검토 분석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한 예산편성을 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아울러 금년도 계획한 모든 사업들이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 등 32건의 주요안건 심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시민들이 의정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은 만큼 당면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합리적인 해결 방안 제시로 시민들로부터 신뢰 받는 의회가 되기를 희망하며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회의기간 동안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번 임시회도 이천시의 더 큰 꿈과 미래를 열어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아름다운 가을날 모두 행복한 나날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혁세 이상으로 제19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