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1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8년 5월 1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혁세)
(09시59분 개식)
○ 의사팀장 이혁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홍헌표 부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직무대리 홍헌표 존경하는 22만 이천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시의회에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2014년 7월 1일 제6대 이천시의회가 개원되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이곳 본회의장에서 의원 선서를 하며 큰 포부를 안고 출범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무리를 해야 하는 시점에 서서 제6대 의회의 마지막 임시회를 여러분과 함께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동안 의회에서 수많은 일들을 동료 의원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한마음 한뜻이 되어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기도 하였고 상반된 이견 속에 얼굴을 붉히며 언쟁을 벌일 때도 있었습니다.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돌이켜보면 이 모두는 혼신을 다해 의정활동을 해 온 일련의 과정이 아니었나 생각을 합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민생을 챙기시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민의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내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의회 운영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노력을 함께 해 주신 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개원할 7대 이천시의회에도 변함없는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모로 부족했던 제6대 이천시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격려와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반자 관계의 의회와 집행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고 정쟁을 배제하여 시와 의회의 모든 역량을 시민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를 아끼지 않으셨던 조병돈 시장님께도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개원할 7대 의회는 더 더욱 많은 시민의 관심과 지지 속에서 더 많은 시민을 위한 책무와 헌신을 다 할 수 있는 모든 결실이 시민의 삶의 현장에서 맺어질 수 있는 진정으로 시민을 위한 의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가정의 달 5월입니다. 가족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가슴에 되새겨 보는 시간 가져보시기 바라며, 이천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그동안의 성원에 고개 숙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혁세 이상으로 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