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90회 이천시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2호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8년 4월 24일(화) 오후 2시

장 소 : 상 임 위 원 회 실


의사일정
1. 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


(14시03분 개의)

○ 위원장 김학원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9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금일 회의에서는 의장직무대리로부터 협의 요청된 사항인 제191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심사토록 하겠습니다.


1. 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

(14시04분)

○ 위원장 김학원 의사일정 제1항 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전문위원님 나오셔서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문위원 나혜균 자치행정전문위원 나혜균입니다.

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자료 1쪽을 보시겠습니다. 회기는 2018년 5월 1일부터 5월 4일까지 나흘간입니다. 5월 1일 10시에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가 있겠습니다. 개회식에 이어 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1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및 휴회의 건을 처리하시겠습니다.

5월 2일부터 3일까지는 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휴회하시고, 5월 4일 10시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및 기타 부의안건, 201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처리하시겠습니다.

다음 자료 2쪽을 보시겠습니다. 제191회 임시회 세부일정안입니다.

5월 1일 10시에 본회의장에서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가 있겠습니다. 이어서 같은 날 14시 자치행정위원회를 개의하여 조례안 10건과 동의안 2건을 심사하시겠습니다.

5월 2일 10시에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를 개의하여 조례안 5건을 심사하시겠습니다. 이어서 같은 날 14시에는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과 201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안전행정국, 예산공보담당관, 보건소 소관 제안설명 및 질의답변을 하시겠습니다.

5월 3일 10시에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복지문화국, 산업환경국, 지역개발국 소관 제안설명 및 질의답변을 처리하시겠고, 이어서 같은 날 14시에는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상하수도사업소, 농업기술센터, 민주화운동기념공원사업소 소관 제안설명 및 질의답변, 계수조정을 처리하시겠습니다.

5일 4일 10시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조례안 및 동의안 등 부의안건과 201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하시겠습니다.

이상으로 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김학원 나혜균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설명 들으신 제191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에 대하여 다른 의견 또는 수정하실 사항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김용재 위원 상의를 위해서 정회를 신청합니다.

○ 위원장 김학원 김용재 위원님께서 정회를 신청하셨습니다. 의견 조율을 위하여 5분간 정회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4시08분 회의중지)

(14시50분 계속개의)

○ 위원장 김학원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속개를 선포합니다.

정회 중에 우리 운영위원님들께서 협의하여 의결된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2회 추경은 다음 집행부와 그리고 다음 의회에서 다루는 것으로 결정을 했고,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2018년도 이천시민장학회 출연계획 동의안 역시 다음 집행부와 의회에서 다루는 것으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또한 운영위원회에서는 이번 추경 사항별 설명서를 쭉 검토해 본 결과 시급성을 요하는 사업 또는 긴급을 요하는 이러한 사업이 없는 것으로 판단되어 다음 집행부에서 다루는 것으로 이렇게 의결을 하였습니다.

본 위원장이 낭독해 드린 시민장학회 출연계획 동의안 외에 제1차 자치행정위원회에서 다루기로 했던 11건, 그다음에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에서 다루기로 했던 5건은 2018년도 4월 26일 다시 운영위원회를 열어서 심도 있는 협의를 하는 것으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이의 없으시죠?

(「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홍헌표 위원 위원장님, 이의 있습니다.

○ 위원장 김학원 네.

홍헌표 위원 우리가 정회해서 토론하는 거는 정회해서 100% 합의된 게 아니라 우리가 토론을 하는 것으로 정리가 되는 부분이고, 속개가 됐으면 거기에 대해서 의논을 나눌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대해서 말씀을 좀 드리고 싶은데…….

지금 추가경정예산에 대해서 정회했을 때 그 대화를 나누었지만 지금 속개가 됐으니까 저는, 제 의사는 추경예산을 일단 이렇게 가결을 해 주시고, 거기에서 우리 의원님들 다 해서 예산 다룰 때 불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이거는 다음에 했으면 좋겠다라면 그거는 부결시켜서 이렇게 해 갖고 좀 다루는 거로 했으면, 그 의견을 제가 말씀드립니다.

○ 위원장 김학원 홍헌표 위원님께서 말씀하신 이러한 사안은 개인 소견으로 이렇게 받아들이도록 하겠습니다. 홍헌표 위원님께서 말씀하신 이 소견은 아까 정회 시에 우리 운영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해서 또 다수의 운영위원님들께서 아까 본 위원장이 낭독해 드린 의결된 사항 이렇게 결정되었기 때문에 지금 홍헌표 위원님께서 말씀하신 부분은 개인 소견으로 이렇게 듣도록 하겠습니다.

더 다른 의견 없으시죠?

(「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의사일정 제1항 제191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에 대하여 위원님들의 이의가 없으시므로 수정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제19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이상으로 금일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제19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54분 산회)


○ 출석위원 4인

김학원김하식김용재홍헌표

○ 출석전문위원

나혜균

○ 의회사무과 출석공무원 6인

의정팀장김학엽

의사팀장이혁세

주무관조선영

주무관박지영

주무관이원화

기록박종미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