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9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8년 3월 5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9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혁세)


(09시59분 개식)

○ 의사팀장 이혁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지금부터 제19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거행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일동착석)

계속해서 홍헌표 부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직무대리 홍헌표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 새해, 만물이 약동하는 3월에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모시고 금년도 첫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을 합니다.

지난 한 해도 우리 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올해도 변함없이 따스한 마음으로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항상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주시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어려운 대내외적 여건 가운데서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이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여러 분야의 행정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평가를 받아 우리시의 위상을 높이는 등, 일류행정을 구현하고 계신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1,0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세월은 유수와 같이 흘러, 어느덧 제6대 의회가 출범한 지 3년 반을 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모두는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편익 증진과 지역 발전은 물론 시민의 삶과 발맞추는 민생중심의 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고 자부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민생현장에서 더 많은 시민의 소리를 담아내고 더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는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에 아쉬움도 남기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제6대 의회의 남은 기간 동안 모든 의정활동을 잘 마무리하여 하반기에 출범하는 제7대 의회가 순조롭게 출발할 수 있도록 성숙한 의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야 하겠으며, 또한 그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열정으로 제6대 의원 임기 마지막 날까지 하루하루를 새로운 각오로 이천의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한 책임을 끝까지 다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올해는 제7회 전국 동시 지방 선거가 실시되는 해입니다. 6ㆍ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우리 동료 의원님들의 희망찬 도전이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더불어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본연의 위치에서 맡은 바, 본분을 다하며 오로지 시민과 이천시를 위한 공감행정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이번 선거를 그 어느 때 보다도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러 내어 보다 성숙된 민주주의와 지방자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부터 열흘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의를 비롯,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추진상황 및 2018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그동안 쌓아 오신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십분 활용하시어 예산과 사업들이 업무계획에 제대로 반영이 되었는지, 추진사항의 문제점은 없는지 심도있게 검토하시고,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라며, 또한 금번 임시회를 의정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에 부응하여 당면 현안에 대해서 시민들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해결하는 장으로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임시회 기간 동안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금번 임시회도 우리시의 도약과 발전된 미래를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혁세 이상으로 제19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