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88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7년 10월 17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18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혁세)


(09시58분 개식)

○ 의사팀장 이혁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홍헌표 부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직무대리 홍헌표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8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의사팀장과 대화)

존경하는 22만 이천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및 공직자 여러분!

드높은 푸른 하늘이 모두의 가슴을 벅차게 하는 계절, 가을입니다. 풍성한 수확의 기쁨으로 마음까지 풍요로운 10월에 제188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언제나 지방자치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자 열정을 다하여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살기 좋은 도시 이천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계신 조병돈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지난 10월 13일 개최된 제22회 이천시민의 날 행사를 많은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희망과 이상을 안고 출범했던 제6대 이천시의회도 이제 그 종착점이 채 1년도 남지 않았습니다. 시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구상하고 실천해 오셨던 다양한 일들을 잘 마무리 하시어 그 어느 때보다도 시민의 대의자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하였다고 자부할 수 있고 또한, 시민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제6대 이천시의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무쪼록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시어 임기 끝까지 민생을 우선하고 지역의 현안 과제들을 슬기롭게 풀어가겠다는 실천의지를 시민에게 보여주고, 그 약속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각종 조례안의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예산안의 심의는 지방의회에 부여된 대표적 권한으로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의회를 주시하고 있는 의정활동이니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편익 증진에 중점을 두고 경쟁력 있는 시정추진을 위한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재원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충실한 자료 준비와 성실한 답변으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타 안건 심사가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이번 임시회도 의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의 긴밀한 협조와 심도 있는 논의 속에 생산적인 회기로 운영되어 시민과 지역사회에 희망과 신뢰를 심어주는 이천시민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기원합니다.

끝으로, 갑작스럽게 변한 기온과 큰 일교차로 인해 건강에 무리가 생길 수 있는 시기이니만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실 것을 당부드리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 의사팀장 이혁세 이상으로 제18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