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87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7년 9월 19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18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혁세)


(09시59분 개식)

○ 의사팀장 이혁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개회사는 의장이 궐위되어 홍헌표 부의장님이 하시겠습니다.

○ 의장직무대리 홍헌표 존경하는 22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존경하는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187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여름 내 기승을 부리던 무더위가 제법 한풀 꺾이고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함까지 느껴지는 가을의 문턱에 들어섰습니다.

먼저, 지난여름 찌는 듯한 폭염 속에서도 본연의 업무 외에 시민의 안전한 삶을 위해 각종 재난예방 활동에 전력을 다하신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1천 여 이천시 공무원들의 노고에 아낌없는 성원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민을 위한 의정연구 활동에 매진하시고, 지역의 각종 행사를 찾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시며 지역현안을 두루 살피시고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8월 아끼는 동료 의원이자 제6대 이천시의회 후반기 의장이었던 임영길 전 의장께서 아쉽게도 의원직에서 물러나신 바 있습니다. 동료 의원이자 지역선ㆍ후배로서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임영길 전 의장의 앞날에 건승을 빕니다.

우리 시는 수도권의 각종 규제에서도 소규모 산업단지 조성 등 기업 입지 규제개선으로 2년 연속 전국규제지도 경제활동 친화성 부문 S그룹에 선정되었고, 올해 상반기 조사된 도내 고용률 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 그리고 시민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확실히 다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결과는 우리 시 공무원들이 다양한 기업투자유치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시민에게 보다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으로 시장님 이하 우리 시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지 않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정말로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도 도내 1위뿐 아니라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 가장 좋은 일자리가 많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등 20여 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조례 한 건 한 건 심도 있게 살펴주시어 작게나마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고 시민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 조례나 기타 안건에 대해서는 입안 담당자를 찾아 적극 격려해 주시는 것도 잊지 말아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존경하는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의회와 시 집행부 간에 시정의 주요현안에 대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문제점을 보완하여 함께 발전하는 의회와 집행부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또한, 올 한해도 1분기 정도만을 남겨둔 이 시점에 연초에 계획됐던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혹시 미흡한 부분이 없는지 다시 한번 꼼꼼히 확인하시어 올 한해도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보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추석 명절이 채 보름도 남지 않았습니다. 추석 전 민생 안정 대책과 소외계층 지원 방안에 대한 노력을 기울여 시민 모두가 훈훈하고 정이 넘치는 이천시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와 당부를 부탁드리면서 저의 인사말을 마치고자 합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 준비를 위하여 애쓰신 동료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께 거듭 감사를 드리며, 환절기 날씨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의사팀장 이혁세 이상으로 제18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