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86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2호)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7년 7월 20일(목) 오전 10시


의사일정
1. 이천시 리ㆍ통ㆍ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 이천시 읍ㆍ면ㆍ동의 명칭 및 관할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3. 이천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4. 경기도동부권협의회 규약 제정 동의안
5. 이천 도시관리계획(폐기물처리시설, 주차장) 결정(변경)(안) 의견청취의 건
6. 이천시도자예술촌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및 도시계획시설(도로, 주차장)] 결정(변경)(안) 의견청취의 건
7. 2030 이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 수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


부의된 안건
1. 이천시 리ㆍ통ㆍ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천시장 제출)
2. 이천시 읍ㆍ면ㆍ동의 명칭 및 관할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천시장 제출)
3. 이천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천시장 제출)
4. 경기도동부권협의회 규약 제정 동의안(이천시장 제출)
5. 이천 도시관리계획(폐기물처리시설, 주차장) 결정(변경)(안) 의견청취의 건(이천시장 제출)
6. 이천시도자예술촌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및 도시계획시설(도로, 주차장)] 결정(변경)(안) 의견청취의 건(이천시장 제출)
7. 2030 이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 수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이천시장 제출)


(09시59분 개의)

○ 의장 임영길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86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의사팀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사팀장 이태용 의사팀장 이태용입니다.

제186회 이천의회 임시회 휴회기간 중 소관 상임위원회별 활동사항 및 금일 의안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자치행정위원회 활동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자치행정위원회에서는 지난 7월 19일 회의를 개회하여 「이천시 리ㆍ통ㆍ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3건과 경기도동부권협의회 규약 제정 동의안을 심사 완료하였습니다.

다음은 산업건설위원회 활동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지난 7월 19일 회의를 개회하여 이천 도시관리계획(폐기물처리시설, 주차장) 결정(변경)(안) 등 3건의 의견 청취를 하였습니다.

따라서 오늘의 의사일정은 각 위원회에서 심사 완료 및 의견 청취한 총 7건에 대하여 해당 위원장님께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신 후 의결하시겠습니다.

이상 보고드렸습니다.


1. 이천시 리ㆍ통ㆍ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천시장 제출)

2. 이천시 읍ㆍ면ㆍ동의 명칭 및 관할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천시장 제출)

3. 이천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천시장 제출)

4. 경기도동부권협의회 규약 제정 동의안(이천시장 제출)

(10시01분)

○ 의장 임영길 금일 의사일정을 상정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이천시 리ㆍ통ㆍ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2항 이천시 읍ㆍ면ㆍ동의 명칭 및 관할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3항 이천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4항 경기도동부권협의회 규약 제정 동의안을 일괄 상정토록 하겠습니다.

자치행정위원회로부터 심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자치행정위원회 김하식 위원장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치행정위원장 김하식 안녕하십니까?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 김하식입니다.

지금부터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4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이천시 리ㆍ통ㆍ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본 조례안은 법령에 부적합한 자치법규 용어를 발굴 정비하여 개정하는 조례안으로 심사결과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이천시 읍ㆍ면ㆍ동의 명칭 및 관할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본 조례안은 행정업무 수행의 혼선 및 차질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개정하려는 조례안으로 심사결과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이천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본 조례안은 자치법규 용어를 적시에 발굴 정비하고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의 구성 및 운영 시 정비하려는 것으로 심사결과 원안대로 의결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동부권 협의회 규약 제정 동의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경기도 동부권 지방자치단체의 균형 있는 발전과 권역행정의 효율적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고시하고자 하는 동의안으로 심사결과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본 위원회의 심사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기타 사항은 심사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아무쪼록 본 위원회에서 심사보고한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임영길 일괄 상정된 4건의 안건에 대해서 의원님들의 이의가 없으시면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보고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각각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이천시 리ㆍ통ㆍ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천시 읍ㆍ면ㆍ동의 명칭 및 관할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천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동부권협의회 규약 제정 동의안 심사보고서 부록에 실음)


5. 이천 도시관리계획(폐기물처리시설, 주차장) 결정(변경)(안) 의견청취의 건(이천시장 제출)

6. 이천시도자예술촌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및 도시계획시설(도로, 주차장)]결정(변경)(안) 의견청취의 건(이천시장 제출)

7. 2030 이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 수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이천시장 제출)

(10시05분)

○ 의장 임영길 계속해서 금일 의사일정을 상정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5항 이천 도시관리계획 결정 의견청취의 건, 의사일정 제6항 이천시도자예술촌 도시관리계획 결정 의견청취의 건, 의사일정 제7항 2030 이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 수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을 일괄 상정토록 하겠습니다.

산업건설위원회로부터 심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산업건설위원회 김용재 위원장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산업건설위원장 김용재 안녕하십니까? 산업건설위원장 김용재입니다.

지금부터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심사한 3건의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이천 도시관리계획(폐기물처리시설, 주차장) 결정(변경)(안)입니다.

본 동의안은 폐기물처리시설 및 주차장 설치를 위한 도시관리계획 결정안에 대한 동의안으로 심사결과 제출된 원안대로 채택하였습니다.

다음은 이천시도자예술촌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및 도시계획시설(도로, 주차장)] 결정(변경)(안) 의견청취의 건입니다.

본 동의안은 도자예술촌으로의 원활한 통행에 필요한 도시관리계획 변경 결정에 앞선 동의안으로 심사결과 제출된 원안대로 채택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 수립에 따른 시의회 의견청취의 건입니다.

본 동의안은 공원녹지의 장기적인 계획 수립을 위한 동의안으로 심사결과 제출된 원안대로 채택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본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기타 사항은 심사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아무쪼록 본 위원회에서 심사보고한 원안대로 가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임영길 김용재 위원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일괄 상정된 3건의 안건에 대해서 의원님들의 이의가 없으시면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심사보고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각각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이천 도시관리계획(폐기물처리시설,주차장) 결정(변경)(안) 의견청취의 건, 이천시도자예술촌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및 도시계획시설(도로, 주차장)] 결정(변경)(안) 의견청취의 건, 2030 이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 수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 심사보고서 부록에 실음)

이상으로 의사일정을 마치겠습니다.

임시회 기간 동안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제186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7분 산회)


○ 출석의원 8인

임영길홍헌표김용재김하식

김학원서광자전춘봉정종철

○ 출석공무원 47인

시장조병돈

부시장이원영

복지문화국장한영희

산업환경국장정명교

지역개발국장유문선

도시개발사업단장정광선

보건소장심평수

농업기술센터소장오백영

상하수도사업소장김상원

민주화운동기념공원사업소장서성원

기획감사담당관성춘호

예산공보담당관김웅제

민원소통담당관직무대리김시훈

자치행정과장원종순

안전총괄과장김홍진

민원봉사과장직무대리이재학

세무과장이대성

회계과장한영옥

평생교육과장엄기화

도서관과장이영훈

복지정책과장박재우

사회복지과장안길환

여성가족과장정혜숙

문화관광과장류봉열

기업지원과장김익정

환경보호과장권순원

자원관리과장이학수

농정과장문영기

축산과장방복길

산림공원과장조명철

건설과장최판규

도시과장이용근

교통행정과장서성학

건축과장박원선

도시사업과장김남완

개발사업과장윤국진

보건위생과장최종악

보건사업과장김옥분

농업진흥과장문호길

기술보급과장김영춘

수도과장김기창

하수과장노영우

운영지원과장이건만

시설관리과장송병광

차량등록사업소장함석구

체육지원센터소장직무대리이상진

이천아트홀소장엄태희

○ 의회사무과 출석공무원 8인

의회사무과장이길수

자치행정전문위원직무대리나혜균

산업건설전문위원직무대리장병준

의사팀장이태용

주무관이상준

주무관박지영

주무관이원화

기록박종미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