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86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7년 7월 18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186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태용)


(09시58분 개식)

○ 의사팀장 이태용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6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계속해서 임영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임영길 존경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시 행정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 개회하는 제186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돼서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간 이천시를 비롯한 대한민국 전역을 타들게 했던 농촌의 가뭄은 지난 장마기간 동안 3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려서 대부분의 지역에서 해소되었습니다. 장기간에 걸친 극심한 가뭄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고생하며 마음 졸이신 관계 공무원 및 농업인 여러분께 그동안 노고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지난 주말 충청권 집중호우에 따른 수해와 함께 장기적인 가뭄사태는 우리 모두 타산지석으로 삼아서 국지성 호우에 대비한 수방대책과 함께 근본적인 물 관리 종합대책을 함께 추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지난해 7월부터 시작된 제6대 하반기 이천시의회에서는 조례안, 예산안 등의 다양한 의안을 심사 처리하면서 시민이 잘사는 행복한 이천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을 제시하는 등 많은 노력과 함께 모든 것을 게을리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난 제1차 정례회에서는 2,200여억 원의 추가경정예산 심사, 2017년 행정사무감사 실시로 주요 사업장과 민생현장을 찾아다니면서 시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의정활동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우리 이천시의회는 한층 더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시의회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주신 시민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 대한민국이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지방의회가 국가발전의 한 축으로서 지방분권과 모든, 지방의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이 적극 추진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시민의 큰 관심과 기대 속에 출범한 제6대 의회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천이 보다 더 크고 알차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심 활성화 증진사업과 중리지구, 복선전철 역세권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지역발전 전략을 논의하면서 새로운 이천 건설을 위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정책 등을 추진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이천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번 3일간의 임시회가 끝나게 되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됩니다. 높은 기온과 습도, 불쾌지수가 높지만 서로 배려하면서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면서 22만 이천시민 모든 가정에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〇 의사팀장 이태용 이상으로 제186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