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85회 이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7년 6월 1일(목) 오전 10시 개식


제185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태용)


(10시01분 개식)

○ 의사팀장 이태용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5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계속해서 임영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임영길 존경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에 대해 숭고한 뜻을 기리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였습니다. 6월의 첫날인 오늘 제185회 제1차 정례회에서 여러분의 밝고 건강한 얼굴을 뵙게 돼서 대단히 반갑습니다.

언제나 지방자치 발전를 위해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자 열정을 다하여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5월 9일 대선을 통해서 대한민국을 책임질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였습니다. 이번 선거는 협치와 소통, 국민통합의 시대를 열어가기 바라는 국민의 열망이 담긴 선거였습니다. 이번 선거로 선거기간의 국론분열을 조기에 수습하고 국가에 산적한 정치ㆍ경제ㆍ사회ㆍ외교적 현안들이 조속히 잘 처리되어 다시 하나 되는 강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기원드립니다.

또한, 지난 대선을 그 어느 때보다 공명선거로 치를 수 있게 하여 주시고 본연의 업무뿐만 아니라 봄철 산불예방활동과 도자기 축제 성공개최 지원 등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6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안과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그리고 행정사무감사와 더불어서 조례안 등을 심사하게 됩니다.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편익 증진에 중점을 두고 경쟁력 있는 시정 추진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9일간 실시되는 금년도 행정사무감사는 그간의 의정경험과 업무연찬을 통해서 익힌 지식을 바탕으로, 행정 전반에 대해서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내실 있고 미래지향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결산 심사에 대해서는 시정의 주요사업을 폭넓게 이해하고 분석하고, 예산집행의 적정성을 확보함은 물론이고, 내년도 예산편성의 기틀을 마련하는 체계적인 노력도 따라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의원님들의 질문에 진정성 있게 답변해 주시고 함께 토론하고 대화하고 모든 안건이 잘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가 있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우리나라 전국에 걸친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서 농가의 걱정과 시름이 그 어느 때보다 깊어지는 절박한 상황 속에서 농업인의 애타는 심정으로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가뭄대책이 마련되도록 또한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가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성과를 거두는 생산적인 회기로 운영돼서 시민과 지역사회에 희망과 믿음을 심어주는 모범적인 의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때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입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태용 이상으로 제185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