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4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7년 4월 12일(수) 오전 10시 개식
제18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태용)
(09시58분 개식)
○ 의사팀장 이태용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계속해서 임영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임영길 존경하는 22만 이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이천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 35만 행복도시 이천 건설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시는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싱그러운 봄기운이 온누리에 가득찬 희망의 계절에 오늘 제184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뵙게 돼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천시민의 대변자로서 늘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지난 백사 산수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는 물론이고, 봄철 산불 예방활동, 제31회 이천도자기 축제 준비, 그리고 AIㆍ구제역 방역활동 등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정유년의 새해 아침을 벅찬 가슴으로 맞이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 어느덧 4월의 중반에 서 있습니다. 희망찬 봄의 기운과 함께 어려운 나라와 지역의 경제가 되살아나서 서민의 살림살이에 주름이 펴지고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나는 한 해가 되기를 다시 한 번 기원해 봅니다.
올해는 이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21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풀뿌리 민주주의를 기치로 내건 지방자치제도가 사람으로 치면 성년을 맞이하고 있지만 아직도 자율적인 지방자치를 하기에는 여러 면에서 미흡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에서는 이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주민참여와 주민자치 등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보다 창의적이고 사고 있는 생각으로써 풀뿌리 민주주의의 이념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지방자치가 되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제184회 임시회는 시민생활과 연관되는 각종 조례안 심의와 작년의 시정질문에 대한 추진상황 등을 보고청취 하는 의사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일정 기간 동안 시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현안사업 등에 대해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현장방문 등 꼼꼼히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집행부 관계공무원의 성실한 협조 속에서 시민에게 희망을 주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성공적인 회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봄은 1년 중에서 가장 일하기가 좋은 계절입니다. 금년에 계획했던 모든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목표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해 주시고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이 우리와 함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태용 이상으로 제18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