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81회 이천시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6년 12월 1일(목) 오전 10시 개식


제181회 이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제12기 1일 명예의원 위촉장 수여

6. 개 회 사

7.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태용)


(09시58분 개식)

○ 의사팀장 이태용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1회 이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시민이 함께하는 열린 의정 구현을 위한 제12기 1일 명예의원 위촉장 수여식이 있겠습니다.

호명 받은 명예의원님께서는 단상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라며, 의장님께서는 단하로 내려오시면 되겠습니다.

위촉장은 읍ㆍ면ㆍ동 순서에 따라 수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발읍 임무빈 님.

위촉장. 부발읍 임무빈 님, 귀하를 시민이 함께하는 열린 의정 구현을 위한 이천시의회 제12기 1일 명예의원으로 위촉합니다.

2016년 12월 1일 이천시의회 의장 임영길.

위촉장. 신둔면 김태원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위촉장. 백사면 강유구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위촉장. 호법면 정홍전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위촉장. 마장면 김영근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위촉장. 대월면 이수경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위촉장. 설성면 박보선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위촉장. 율면 임덕기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위촉장. 창전동 박광선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위촉장. 갈산동 유향순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위촉장. 중리동 이주하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위촉장. 사음동 신성순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위촉장. 장호원읍 장병옥 님. 이하 내용은 같습니다.

이상으로 위촉장 수여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의장님께서는 단상 위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계속해서 임영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임영길 존경하고 사랑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명예 시의원 여러분!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제2차 정례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돼서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올 한 해도 이천시의회 의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1개월 동안 우리 이천시의회는 9회에 걸친 회기운영을 통해 행정감사와 지난 회계연도 결산승인, 추경예산안 심의 등 총 150여 건의 안건을 의원님들 상호 간의 원활한 협치와 집행부와의 소통을 통해 원만히 처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저를 비롯한 저희 의원 모두는 다짐했던 초심을 잃지 않고 소통과 협력을 통한 공정하고 투명한 의회, 현장 중심의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해서 22만 이천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시정에 바쁘신 중에도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신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답을 찾고자 노력해 주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지금 중대한 기로에 서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의 모든 측면에서 불확실성과 격변의 시대입니다. 이런 엄중한 시기에 지금 우리나라는 역사상 유례가 없는 위기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 의회는 집행부와 합심해서 이 모든 불안정을 극복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야 하며, 특히 집행부의 중요한 정책에 대해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일자리 창출 증대 등에 대해서 효과적인 예산집행을 통한 합리적인 행정업무로 서민생활 안정과 시정발전에 새로운 방향전환의 계기가 되도록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시민 여러분들 또한 각자 맡은 바 소임에 충실하며 최선을 다함으로써 하루빨리 정국이 안정되고 정상화 될 수 있기를 한마음으로 기원하는 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2일간 열리게 되는 제181회 제2차 정례회에서는 2017년도 예산안과 조례안 심의 그리고 시정질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 한 해 추진한 시정을 총결산하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매우 중요하고도 바쁜 일정이 될 것입니다. 특히 불황기에 있어서 가장 유효한 정책수단인 예산안이 편중되지 않게 적재적소에 잘 편성되도록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사회적으로 존경을 받으시고 덕망이 있으신 열네 분께서 1일 명예의원으로 위촉되셨습니다. 명예의원으로 활동하시는 동안 이천시와 의회 발전을 위한 고견을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AI가 이천을 비롯한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예년에 비해 전염성과 폐사율이 높은 변종바이러스라고 하니 우리 이천시에서도 철저한 방역을 통해 확산 방지에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힘든 여건 속에서도 방역활동에 고생하시는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추위와 함께 겨울로 접어들었습니다. 우리 시민들과 따뜻하고 편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주위를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에 이천시 발전을 위한 정례회가 될 수 있도록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여러분 모두 올 한 해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16년을 가족과 동료 그리고 이웃과 더불어 따듯한 정을 나누는데 건강과 행복이 깃들길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태용 이상으로 제181회 이천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15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