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8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6년 10월 12일(수) 오전 10시 개식


제18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태용)


(09시58분 개식)

○ 의사팀장 이태용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임영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임영길 존경하는 22만 이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산야가 오색으로 옷을 갈아입는 계절 가을입니다. 마음까지 풍요로운 10월에 제180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금번 임시회에서는 시민의 복리증진과 시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난주 열린 제21회 이천시민의 날 행사와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이런 풍성한 잔치를 통해 이천시민 모두가 화합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천시의 힘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행사진행을 위해 노력하신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과 체육회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한 제18회 이천쌀문화축제가 오는 19일부터 설봉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자타가 공인 된 이천시 최고의 브랜드이자 최우수 축제인 이천쌀문화축제는 시민의 화합과 문화욕구 충족은 물론이고 국내외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움을 주는 중요한 행사인 만큼 올해 역시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와 진행에 다해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은 제180회 임시회를 개최하면서 오늘부터 3일간 일정으로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이번 회기에는 조례안 및 각종 안건의 심의 의결 등으로 바쁜 일정이 될 것입니다. 깊이 있는 의정활동으로 생산적인 회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금년 한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모두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사업의 계획과 추진도 중요하지만 마무리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올 한해의 철저한 마무리를 부탁드리면서 더불어 내년도 계획 또한 확실히 수립하여 줄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다음 주부터 공직자 역량강화교육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을은 자연이 주는 혜택이 풍요로운 계절입니다. 맑고 아름다운 계절을 만끽하면서 그 간의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내년을 준비하기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만들어 가시길 바라면서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평안과 건강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태용 이상으로 제18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