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79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6년 9월 20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17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이태용)


(09시58분 개식)

○ 의사팀장 이태용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7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임영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임영길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다른 어느 해보다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렸던 여름을 뒤로하고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기운이 느껴지는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에 제179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돼서 매우 기쁘고 뜻 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13일부터 스웨덴에서 개최된 유네스코 창의도시 연례회의에서 공예 및 민속예술분야의 부대표로 선출되어 도자도시 이천의 위상을 세계적으로 떨치고 돌아오신 조병돈 시장님께 22만 시민과 함께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지난 15일에는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었습니다. 고향을 찾은 가족, 친지들과 함께 조상의 얼을 되새기고 우리 주변에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로하며 사랑을 나누는 훈훈한 명절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 비회기 중에도 지역 각종 현안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대처하시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데 대해서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요즘 농업인들은 풍년이 달갑지 않다는 보도 자료를 자주 접하고 있습니다. FTA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올해 또한 풍년이라는 사실에 마음의 위안은 되지만 현실은 생산량 증대와 수매가 현실화에 대해서 농업인들의 절망감은 커져 깊은 시름에 빠져있습니다. 우리는 문제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무엇보다도 우리 농산물 애용과 재래시장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및 시민 홍보 등을 통해서 농업인들과 상업인들 모두가 환하게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전철의 시대가 개막되었고, 각종 대형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35만 행복도시 이천이 현실로 보여지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의회와 집행부는 보다 긴밀한 대화와 소통을 통해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이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이라는 대전제 하에 시민의 뜻을 한 목소리로 전달하고 시민의 권익을 위해서 우리 모두 앞장서 나가야 할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이 자리에 존재하고 있는 이유는 22만 이천 시민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 한 마음, 한 뜻이 돼서 시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제179회 임시회는 조례안과 함께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의가 예정돼 있습니다.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확보된 소중한 재원으로 편성된 예산인 만큼 의원 여러분께서는 지역발전과 시민 복지증진을 위해서 꼭 필요한 부분에 예산이 편성되어 집행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세심한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연초에 계획된 일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되돌아보고 미진한 사항에 대해서는 대안을 강구하는 등 소중한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입니다.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께서도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고, 여러분 모두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태용 이상으로 제17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