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75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6년 4월 15일(금) 오전 10시 개식


제17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노재덕)


(10시00분 개식)

○ 의사팀장 노재덕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7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계속해서 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존경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신록이 짙어져가고 시원한 바람이 생동감을 더해주는 계절에 제175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심의, 그리고 2015년도 시정질문 추진상황보고 청취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먼저,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 어려운 서민경제안정을 중심으로 예산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불요불급한 예산이나 행사성ㆍ선심성 경비는 없는지? 보다 내실 있는 심사를 당부드리며, 금번 임시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공직자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4월 13일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및 이천시의회의원 보궐선거가 있었습니다. 이번 선거가 큰 사고 없이 끝날 수 있도록 선거업무 지원에 애써주신 공직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이번 이천시의회의원 보궐선거를 통해 당선되신 임영길 의원님의 등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이천시의회가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뜻을 시정에 반영하고, 시정에 대한 견제와 균형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제는 포용과 협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나와 타인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그 차이를 좁혀나갈 수 있도록 타협과 양보는 필수입니다. 상호 비난과 배척이 아니라 포용과 협력으로 합리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은 진정 시민들이 바라는 성숙된 의회의 모습일 것입니다.

남은 임기동안 이천시의회가 포용과 협력의 대승적 자세로 22만 이천시민들께 위로와 희망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이번 29일에는 ‘제30회 이천도자기축제’가 개막됩니다. 이번 축제도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관광도시 이천을 홍보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많은 사람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세부적인 안전대책 수립에도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주말에는 가족 분들과 야외로 나가 화사한 꽃들이 만개한 따뜻한 봄날을 느끼는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드리며,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노재덕 이상으로 제17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