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74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6년 3월 14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7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노재덕)


(10시00분 개식)

○ 의사팀장 노재덕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7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계속해서 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존경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푸른 하늘과 따듯한 봄기운이 생동하는 계절 3월을 맞아 제174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임시회가 열리는 3월은 이천시가 시로 승격한 지 20주년이 되는 뜻 깊은 달이기도 합니다. 얼마 전 시 승격 20주년 기념행사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그동안 기념행사 준비에 애쓰신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0년을 돌이켜 보면, 이천시는 수도권 규제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많은 발전과 변화를 거듭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2010년 유네스코 창의도시 선정을 계기로 세계 속의 명품도시로 우뚝 성장했으며, 작년 SK하이닉스 M14 공장증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등불이 켜졌습니다. 상반기에는 성남~이천~여주 복선전철이 운행되고,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 전용도로도 2017년 개통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또한, 중리택지개발사업의 시작과 함께 향후 20년도 우리 이천시는 눈부시게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 이천시의회도 시 행정부와 협력하여, 시민의 복리증진과 시 발전의 눈부신 도약을 위해 성실함과 열정으로, 맡은 바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제6대 이천시의회가 시민의 신뢰와 성원으로 의욕적으로 출범한 지 어느새 1년 8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시의회는 그간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뜻을 시정에 반영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고 봅니다. 하지만 되돌아보면, 시정에 대한 견제와 균형의 역할 그리고 시민의 뜻을 온전히 전달하는 데 소홀함은 없었는지, 아쉬움이 남는 것도 사실입니다.

제6대 이천시의회 출범 중반을 향해가는 이 시점에 그동안 추진된 주요사업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의 현안사업 해결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오는 4월 13일은 제20대 국회의원 선거가 실시됩니다. 자칫 어수선해질 수 있는 분위기 속에서도 자신의 본분과 본연의 소임에 더욱 충실하여, 공명선거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민 생활 안정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최근 밤낮으로 일교차가 크고, 독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를 함께 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행복을 기원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노재덕 이상으로 제17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