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73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6년 2월 15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7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노재덕)


(10시00분 개식)

○ 의사팀장 노재덕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7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계속해서 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존경하는 22만 이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16년 새해를 맞아, 처음 열리는 오늘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금년 한 해도 우리 이천시는 중리택지개발사업의 본격적인 시작과 함께 성남∼여주 간 복선전철 개통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이러한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행복한 동행’ 사업과 ‘참시민, 행복나눔운동’의 본격적인 추진으로 선진 시민사회를 넘어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도시로 넘어가는 소중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이천시의회는 2016년 한 해도, 민의의 대변기관으로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함은 물론, 시 행정부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이를 통한 시민행복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현장을 중심으로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 한 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선정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하지만 기록적인 저유가로 인한 수출 감소와 내수침체 등으로 대내외 경제전망은 어두워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이지만 금년 한 해도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로 인한 한반도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남북경협의 상징인 개성공단까지 중단된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이번 북한의 도발을 계기로 우리에게 안보불감증은 없는지? 다시 한 번 돌아봐야 하겠습니다. 또한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확고한 안보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우리 사회 근간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173회 임시회에서는 시정 주요업무와 행정사무감사 추진상황보고 그리고 각종 조례안 등에 대한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먼저 금년 한 해 의정활동의 기초가 되는 시정 주요업무 보고에 철저한 준비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을 심의함에 있어 시민이 원하는 최적의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고, 금번 임시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어느덧 입춘을 지나 따듯한 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계시는 모든 분들의 행복을 기원드리며,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노재덕 이상으로 제17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