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41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2년 2월 13일(월) 개회식 직후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1. 제141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 제141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3. 휴회의 건


부의된 안건
O 간부 공무원 소개
O 5분 자유발언(정종철 의원)
1. 제141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 제141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3. 휴회의 건(의장 제의)


O 간부 공무원 소개

(10시 07분)

○ 의장 김인영 본회의 개의에 앞서 지난 1월 6일자 이천시 인사발령에 따른 간부 공무원에 대한 소개가 있겠습니다.

조병돈 시장님께서 발언석으로 나오셔서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장 조병돈 먼저 지난 1월 6일 취임한 우리 이천시 부시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나오셔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안전부 인사혁신팀장, 그리고 감사담당관을 거쳐서 경기도 가족여성정책실장과 복지여성정책실장, 그리고 경기도 비전기획관을 역임하고, 제13대 이천시 부시장으로 취임한 김경희 부시장입니다.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사)

다음은 1월 6일자로 인사발령에 따라서 승진 보직 변경한 간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승진한 간부를 소개해 드러겠습니다.

서광자 상하수도사업소장입니다.

(인사)

다음은 보직 변경한 간부를 소개하겠습니다.

신성현 사회복지과장입니다.

(인사)

이현숙 회계과장입니다.

(인사)

오늘 이 자리에서 소개한 부시장과 소장, 과장들에게 의원님들의 많은 지원과 협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김인영 조병돈 시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간부 공무원에 대한 소개를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 09분 개의)

○ 의장 김인영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4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의사팀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사팀장 김종호 의사팀장 김종호입니다. 먼저 제14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집회경위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번 집회는 지난 1월 30일 김문자 의원님 등 네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지방자치법」 제45조 규정에 의거 임시회 소집요구가 있어 동법 소정의 공고 절차를 거쳐 오늘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2년도 시정주요업무계획,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청취와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ㆍ의결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안건 접수 및 회부 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의원 입법발의사항으로 2월 7일 임영길 의원님이 대표 발의하신 이천시 여객자동차운송사업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한영순 의원님이 대표 발의하신 이천시 무료법률상담실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이 제출되었으며, 집행부 안건 제출 사항으로 2월 1일과 2월 6일 이천시장으로부터 이천시 공무원 등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 조례안 등 10건의 안건이 제출되어 해당 상임위원회로 회부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본회의에서는 제14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등 3건의 안건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의장 김인영 안건 상정에 앞서 정종철 의원님으로부터 5분 자유발언 신청이 있어 발언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원활한 의사진행을 위하여 제한된 시간을 지켜 주시기 바라며, 5분이 지나면 마이크가 꺼짐을 말씀드립니다.

정종철 의원님께서는 나오셔서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O 5분 자유발언(정종철 의원)

(10시 14분)

정종철 의원 안녕하십니까? 이천시의회 정종철 의원입니다.

이천시의회 의원이라 함은 지역 주민의 의사를 대변하는 것과 동시에 이천시를 책임지는 이천시장과 마찬가지로 이천시의 미래에 대한 고민과 함께 문제점에 대해서는 끊임없이 시민의 입장에서 개선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합리적이고 이천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에 대하여는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오늘 본 의원은 이천시 청소년 수련관 위ㆍ수탁 선정과 관련된 내용에 대하여 소견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본 의원은 지난 1월 17일 언론보도를 통하여 보도 당일 이천시민장학회가 2년 간 이천시 청소년 수련관 위ㆍ수탁 체결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이에 앞서 본 의원은 지난 12월 16일 시정질문을 통하여 이천시 민간위탁 사무의 의회 사전 동의 필요성에 대한 법적 강제 규정에 대하여 질문한 바 있습니다.

이에 조병돈 시장님께서는 수탁기관의 선정 기준, 수탁기관선정심의위원회, 운영평가위원회와 성과평가 등을 통해 민간위탁 사무에 대한 사후 검증을 강화하여 투명성을 제고토록 하겠습니다 라고 답하셨습니다.

이러한 시장님의 성의있는 답변을 통해 본 의원은 시장님을 비롯한 시 행정부에 감사한 마음과 시 의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성취감에 기쁨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지금 이 순간 본 의원은 위ㆍ수탁 업체의 선정, 검증, 수행능력은 뒤로 하고 집행과정에 대하여 의회 사전설명, 동의도 없었고, 수탁자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의 원칙도 무시하고 심의위원회 심의를 이행하지도 않았으며 고시, 공고도 하지 않은 기본적인 원칙을 무시하고 의회와 시민을 우롱하는 이러한 양면적이며 일방적인 밀실행정에 대하여 분노를 참을 수가 없습니다.

이에 대하여 본 의원은 그동안 시장님께서 늘 소통을 이야기 하시고, 이천시 발전에 많은 노력과 관심을 보여준 그동안의 공적이 헛되지 않길 바라며, 이천시 청소년 수련관 위ㆍ수탁 선정과 관련 시의회가 이천시민이 이해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합리적인 답변을 요구하며, 「이천시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 조례」에 의한 최소한의 절차와 법적인 문제가 있다면 전면 재검토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절차에 의한 결정을 하여 주실 것을 요구합니다.

또한 21만 시민의 대표이며 시 행정부와의 협력자이자 견제역할의 수장이신 김인영 의장님께 부탁드립니다.

본 사안을 비롯한 시의회의 기능과 역할이 필요할 때에는 이천시의회 의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다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올 한해도 이천시민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과 집행기관, 시의회와 혼연일체가 되어 또 다른 재도약의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합시다.

항상 건강하시고 모든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리면서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오랜 시간 경청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의장 김인영 정종철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1. 제141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10시 18분)

○ 의장 김인영 다음은 의사일정을 상정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14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14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는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한 대로 2월 13일부터 2월 23일까지 11일간으로 결정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많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제14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끝에 실음)


2. 제141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 의장 김인영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14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제141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의석순에 따라 이광희 의원님과 임영길 의원님으로 선출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휴회의 건(의장 제의)

(10시 19분)

○ 의장 김인영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업무보고 청취와 조례안 심사 등 상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2월 14일부터 2월 22일까지 9일간 휴회를 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금일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제14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19분 산회)


○ 출석의원 9인

김인영이광희김문자김용재김학원

성복용임영길정종철한영순

○ 출석공무원 38인

시장조병돈

자원관리과장권순원

부시장김경희

농정과장조명철

자치행정국장김종춘

축산임업과장김상원

산업환경국장박치완

건설과장이종원

지역개발국장이호섭

도시과장정광선

보건소장심평수

지역개발과장김인호

농업기술센터소장유상규

교통행정과장원종순

상하수도사업소장서광장

건축과장송병광

기획감사담당관이한일

재난안전관리과장유문선

예산공보담당관김진묵

체육지원센터소장심규원

자치행정과장이종명

평생학습센터소장윤광석

시민생활지원과장이교관

이천아트홀소장엄명원

사회복지과장신성현

민주공원사업소장박재우

민원봉사과장박회자

보건위생과장곽금순

세무과장이윤복

보건사업과장김희숙

회계과장이현숙

농업진흥과장문석기

기업지원과장김재홍

기술보급과장정중화

문화관광과장김영배

수도과장남오철

환경보호과장김만식

하수과장김기창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