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71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5년 10월 12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7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의사팀장 노재덕)


(10시00분 개식)

○ 의사팀장 노재덕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7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존경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맑고 청명한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입니다.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제171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금번 임시회도 시민 행복과 시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의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최근 IMF는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을 기존 3.1%에서 2.7%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이에 가계부채 및 내수 침체로 인한 저성장의 기조가 고착화 되는 건 아닌지 비관적 전망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는 대한상의에서 발표한 기업환경개선평가 1위를 차지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간 「수도권정비계획법」 등 각종 규제 속에서도 기업환경 개선에 적극 노력하신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 구축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171회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에 대한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상정된 안건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시민을 위한 최적의 결과를 도출해 주시고, 특히 예산안을 심사함에 있어 불요불급한 예산은 없는지 타당성과 적시성은 확보하였는지 보다 내실 있게 심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현재 시에서는 내년도 주요업무와 예산안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언제나 재원은 한정되어 있고 해야 할 일은 너무나 많습니다. 때문에 선택과 집중 그리고 우선순위에 대한 적절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고 우리 시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고민에 고민을 더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금번 회기가 끝나면 5일간의 ‘쌀문화축제’가 시작됩니다. 그간 의회에서는 쌀문화축제 발전을 위해 일부 개선의 여지가 있는 부분에 대한 여러 가지 제안을 한 바 있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업무에 노고가 많은 줄 알지만, 이번 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써 이천의 위상을 더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직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힘차게 출발했던 금년 한해도 이제 3개월여 남겨 놓았습니다. 연초 계획했던 주요 사업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노재덕 이상으로 제171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