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68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5년 5월 11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6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정팀장 박영근)


(10시00분 개식)

○ 의정팀장 박영근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이 병가 중인 관계로 제가 사회를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제16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존경하는 22만 이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신록이 짙어가고 시원한 바람이 생동감을 더해 주는 계절에 제168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특히 지난주에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있었습니다. 가정은 우리 사회를 이루는 근간으로 가정이 바로 서야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의 가정사는 개인의 일이지만 가족의 해체는 범죄와 빈곤 등 많은 사회적 문제를 야기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생활과 이를 통한 가정의 행복을 위해 우리는 보다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168회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에 대한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먼저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 어려운 서민경제 안정을 중심으로 예산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불요불급한 예산이나 행사성 또는 선심성 경비는 없는지 보다 내실 있는 심사를 당부드리며, 금번 임시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공직자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지금 이천은 축제가 한창입니다. ‘도자기축제’가 성황리에 진행 중에 있고, 14일부터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시작됩니다. 그간 행사 준비는 물론 각종 지원업무를 묵묵히 수행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성공적인 행사를 통한 도시 브랜드 향상과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부족함이 없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 하이닉스 가스 누출 사고에서 보듯 안전은 매일매일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성공적인 대회로 마무리되도록 노력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어느덧 5월 중순입니다. 연초에 세운 사업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시고,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드리며,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팀장 박영근 이상으로 제168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