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7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5년 4월 13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6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강제구)
(10시00분 개식)
○ 의사팀장 강제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6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존경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신록이 피어나고, 생동감 넘치는 희망찬 봄을 맞이하며, 제167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이천시의회는 민의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뜻을 온전히 시 행정부에 전달하고, 견제와 균형을 통한 시민행복을 위해,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그간 현장을 중심으로, 각종 민원해결에 노고가 많은,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난 백사 산수유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는 물론, 구제역 방역 등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곧 4월 16일,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는 날입니다. 아직도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유가족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안타깝게 고인이 되신 300여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 다양한 후속조치가 나왔지만, 우리의 안전의식이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는다면 사고는 언제든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철저한 인식변화를 당부드리며, 지속적인 안전대책과 적극적인 추진 의지로 안전도시 이천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167회 임시회에서는 시정질문 추진상황 보고와 각종 조례안에 대한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먼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며, 시 행정부의 성실한 답변과 시의회의 구체적인 대안 제시로, 시민을 위한 최적의 결과를 도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야흐로 축제의 계절입니다. 이제 이달 24일 시작하는 「제29회 이천도자기축제」와 한 달 여 남은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관광도시 이천을 홍보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보다 세밀한 준비를 당부드립니다.
특히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세부적인 안전대책 수립에도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화사한 벚꽃이 만개한 따듯한 봄날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계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강제구 이상으로 제16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