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66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5년 3월 9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66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강제구)


(10시00분 개식)

○ 의사팀장 강제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66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존경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매서운 추위가 지나고, 따듯한 봄을 기다리는 3월을 맞아, 제166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비록 이번 임시회가 3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이천시의회는 보다 내실 있는 심사로 맡은바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최근 하이디스 문제를 비롯한 장호원 철도 역사유치와 신경기 변전소 등 우리 앞에 산적한 과제들이 있습니다.

먼저, 그간 국회 방문 건의와 1인 시위 등 지역발전을 위한 여러 의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이천 시민과 시 행정부 그리고 시의회가 더욱 단합하여, 우리 시 발전의 기틀을 세우고, 미래 후손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부탁드립니다.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 연말 발생한 구제역이 아직도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연일 계속된 방역업무에 피로가 누적되고 있지만, 이제 곧 안정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조금만 더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그간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두 달 앞으로 다가온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번 대회가 전국적인 규모인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우리 시의 다양한 특산물과 관광지를 연계하여, 지역홍보 효과를 최대한 이끌어내 주시길 바라며, 이천시의회 또한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경칩이 지나고, 아이들의 활기찬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연초에 세운 계획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강제구 이상으로 제166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