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5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5년 2월 2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6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강제구)
(10시01분 개식)
○ 의사팀장 강제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6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존경하는 22만 이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을미년 새해를 맞아, 처음 열리는 오늘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천시의회는 금년 한해도 이천시 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시 행정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의 원리를 바탕으로 상호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이를 통하여 지역발전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을미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였지만, 지난 연말 발생한 구제역 및 AI로 현재 많은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먼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연일 계속되는 방역업무에 노고가 많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더 이상의 추가ㆍ확산이 없도록 철저한 방역을 당부드리며, 차후 구제역 예방백신 접종과 소독에 일부 소홀함은 없었는지, 우리 시 방역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보다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지역경제는 하이닉스 증설에 따른 투자 확대로 점차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주변지역 음식점 및 상가 등에 대한 매출 증가는 물론, 부동산 경기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련의 사례에서 보듯 기업의 투자는 우리 시 발전을 위한 필수 선결과제로, 앞으로도 기업투자 확대를 위한 시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더욱 강화해야 합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결과제가 기업투자라면, 기업투자를 위한 선결과제로 규제개혁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현재 시에서는 「수도권정비계획법」 개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박근혜 정부 3년차인 올 한해가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최적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금년 한해 시 행정부와 시의회가 함께 뜻을 모아, 규제개혁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공동의 목표를 갖고, 시 발전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동료 의원님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165회 임시회에서는 시정 주요업무와 행정사무감사 추진상황보고, 그리고 각종 조례안에 대한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먼저 금년도 의정활동에 기초가 되는 시정 업무보고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당부드리며,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함에 있어, 상위법령은 물론, 시민 눈높이에 맞는 내실 있는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임시회가 끝나면 곧 민족의 명절인 설이 다가옵니다. 비록 이번 설에는 방역업무로 인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사랑하는 가족과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라며, 한편으로 소외되는 우리 어려운 이웃이 없도록 보다 세심한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어느 덧 입춘이 다가오고 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행복을 기원드리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강제구 이상으로 제16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