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63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4년 10월 13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6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강제구)


(10시00분 개식)

○ 의사팀장 강제구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6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존경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청명한 햇살 아래 단풍잎이 곱게 물드는 가을입니다. 땀 흘려 일군 수확의 기쁨으로, 마음까지 풍요로운 10월에 제163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금번 임시회에서는 시민의 복리증진과 시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난주 열린 제19회 이천시민의 날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그간 행사를 준비하신 조병돈 시장님 이하 관계 공무원 여러분과 체육회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금번 체육대회를 계기로 더욱 화합하는 이천시가 되기를 희망하며, 이천시의회 또한 화합과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인식하고, 오직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돈 시장님과 공무원 여러분!

금번 제163회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경 예산안을 비롯하여,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최근 우리 사회가 다원화되고, 계층 간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함에 따라, 안건 심의에도 전문지식은 물론, 다양한 의견수렴과 과정을 통한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합니다. 시 집행부와 시의회 모두,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시민 행복을 위한 최적의 대안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 한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에 세운 주요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지난 수해 복구공사 마무리에 부족함이 없도록, 보다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의 행복을 기원드리며,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강제구 이상으로 제163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