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62회 이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2014년 9월 11일(목) 오전 10시 개식


제162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강제구)


(10시00분 개식)

○ 의사팀장 강제구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62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존경하는 22만 이천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즐거운 시간 보내셨습니까? 한가위 보름달처럼 풍성한 행복이 여러분의 가정에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민선6기가 출범한 지 어느 덧 두 달이 지났습니다. 소중한 한 표로, 우리에게 이천의 미래를 맡겨주신 시민의 뜻, 큰 뜻과 성원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현장을 중심으로 다가가는 의회, ‘말하기’보다 ‘듣기’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따뜻한 의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글로벌 시대에 세계 유수의 도시들과 경쟁하기 위해 여러분의 열정과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저는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경쟁력이 곧 이천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첨단산업과 전통문화예술이 공존하는 특색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천시의회 또한 상호균형의 원리를 바탕으로, 서로 견제하고 협력하여, 살기 좋은 이천 건설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돈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162회 정례회에서는 2013년도 결산안을 비롯하여, 각종 조례안과 동의안 심의, 그리고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상정된 안건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논의를 통해, 시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입안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특히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단순한 지적이 아닌, 현실성 있는 대안을 함께 찾아,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금번 회기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가을은 축제의 계절입니다. 설봉공원에는 '이천도자기축제'가 열리고 있고, 19일에는 '장호원 복숭아축제', 그리고 10월에는 '쌀문화축제'가 준비 중에 있습니다. 먼저 본연의 업무에도 불구하고, 각종 축제 지원 근무로 연일 계속 되는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이천시는 서울, 인천 등 대도시를 배후로 수도권 근교에 위치하고, 접근성도 좋아, 향후 관광도시로의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천의 대표 축제가 관광도시 이천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직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관리에 보다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과 여기 계시는 모든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강제구 이상으로 제162회 이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