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6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4년 7월 2일(수) 오전 10시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1. 의장·부의장 선거의 건
2. 제16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3. 제16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부의된 안건
1. 의장·부의장 선거의 건
O 의장(정종철) 당선인사
1. 의장·부의장 선거의 건(계속)
O 부의장(김문자) 당선인사
2. 제16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3. 제16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10시00분)

○ 의회사무과장 심규원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과장 심규원입니다.

오늘 제160회 임시회를 개의하기 전에 제6대 이천시의회 개원 상황과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 처음 소집된 임시회 집회에 관하여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시의원 당선인수와 의원등록 현황을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지난 6월 4일 실시된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이천시의회 의원선거에서 지역구 8명, 비례대표 1명 등 총 아홉 분이 시의원으로 당선되었으며, 아홉 분 모두가 의원 등록을 마침으로써 제6대 이천시의회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원님들께서 앉아 계신 임시의석에 대하여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지금 앉아 계신 본회의장 의석은 의장이 선출되기 전까지의 임시의석으로써, 「이천시의회 회의규칙」 제3조제2항의 규정에 의해 선거구 순서별, 의원 성명 가나다 순서로 배정하고, 그다음에 비례대표를 배정한 의석입니다. 본 임시의석은 선출되실 의장께서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하여 고정의석을 배정할 때까지만 사용하게 되겠습니다.

다음은 오늘 개의되는 제160회 임시회 소집경위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지방자치법」 제45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6월 27일 의회사무과장이 집회공고하여 소집되었습니다.

금일 의사일정은 의장ㆍ부의장 선거의 건과 제160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제160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 총 3건이며, 이천시의회 재적의원 9명 중 출석의원은 9명으로 금일 회의 개의 및 안건처리를 위한 「지방자치법」 제63조의 의사정족수와 제64조의 의결정족수를 모두 충족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모두 마치고, 제6대 이천시의회 의장 선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초 집회에서 의장의 직무는 「지방자치법」 제54조에 따라 출석의원 중 최다선의원님께서 대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금일 출석하신 제6대 이천시의회 의원님들 중에서 최다선의원님이신 김문자 의원님께서 의장직무대행으로서 전반기 의장선거를 진행해 주시겠습니다.

그러면 의장직무를 대행해 주실 김문자 의원님을 의장석으로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 의장직무대행 김문자 동료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6대 이천시의회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의 선출 전까지 의장직무를 대행할 김문자 의원입니다.

먼저, 4년간 의정활동을 함께 펼쳐 나갈 동료 의원 여러분의 등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시민이 행복한 도시 이천시의 발전을 위해 모두 하나가 되는 이천시의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오늘 제가 의장직무를 대행하면서 다소 미흡한 점이 있더라도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05분 개의)

○ 의장직무대행 김문자 그럼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6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1. 의장·부의장 선거의 건

○ 의장직무대행 김문자 의사일정 제1항 의장ㆍ부의장 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장ㆍ부의장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48조와 「이천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에 따라 의장과 부의장 각 1명을 무기명 투표로 선출하게 되며,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로 당선되겠습니다.

그러나 투표결과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경우에는 「이천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제2항에 따라 2차 투표를 실시하고, 2차 투표에서도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때에는 최고 득표자가 1인이면 최고 득표자와 차점자가 결선투표를 하며, 최고 득표자가 2인 이상이면 최고 득표자 간 결선투표를 하여 다수 득표자가 당선되겠습니다.

결선 투표에서도 득표수가 같을 경우에는 「이천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제3항에 따라 연장자가 당선되겠습니다.

그럼 먼저 의장 선거를 실시하겠습니다. 선거 실시에 앞서 공정한 선거 진행을 위해 「이천시의회 회의규칙」 제45조제2항에 따라 감표위원 2명을 지명하겠습니다.

감표위원은 의원님들께서 양해해 주신다면 전춘봉 의원님과 김하식 의원님 두 분을 지명하고자 하는데 이에 대하여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전춘봉 의원님과 김하식 의원님 두 분을 감표위원으로 지명하겠습니다.

두 분 감표위원님께서는 선거가 끝날 때까지 감표위원석에서 투ㆍ개표 상황을 점검, 계산해 주시겠습니다. 감표위원 두 분께 수고를 부탁드리며, 감표위원 두 분은 나오셔서 감표위원석의 투표용지, 명패, 투표함, 명패함과 기표소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투표용지, 명패, 투표함, 명패함, 기표소 확인)

(명패함 및 투표함 폐함)

확인 결과 이상이 없으십니까?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네.)

(○ 감표위원 김하식 감표위원석에서 - 네.)

이상 없음이 확인되었으므로 먼저 의장선거 실시를 하겠습니다. 감표위원님들께서는 감표위원석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투표에 앞서 의회사무과장으로부터 투표 진행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으신 후에 의회사무과장의 호명 순서에 따라 투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께서는 투표 진행 방법을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의회사무과장 심규원 투표 진행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투표 순서는 편의상 임시의석 배정 순으로 실시하고, 김문자 의장직무대행께서는 의원님들께서 투표하신 다음 투표를 하시고, 「이천시의회 회의규칙」 제45조제4항에 따라 감표위원 두 분은 마지막으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제가 호명을 해 드리면 호명을 받으신 의원님께서 투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호명을 받으신 의원님들께서는 의원님들이 보시기에 우측 감표위원석에서 표결 명패와 투표용지를 받으신 다음 전방에 설치된 기표소에서 투표용지 성명란 아래의 기표란에 정확하게 기표를 하신 후, 좌측 감표위원석의 명패함과 투표함에 각각 명패와 투표용지를 넣으신 후 의석으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참고하실 사항을 말씀드리면, 기표는 반드시 기표소 내에서 부착된 기표용구를 사용하여 선출하실 의원님의 기표란에 정확하게 기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무효표가 되는 경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정규의 투표용지를 사용하지 아니한 것, 어느 칸에도 기표를 하지 아니한 것, 둘 이상의 칸에 기표를 한 것, 어느 칸에 기표를 한 것인지 식별할 수 없는 것, 기표용구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문자 또는 물형을 기입한 것, 기표용구가 아닌 다른 용구로 표를 한 것 등입니다.

개함결과 투표용지가 명패수보다 적을 때는 기권으로 처리되며, 투표용지가 명패수보다 많을 때에는 「이천시의회 회의규칙」 제45조제3항의 규정에 따라 재투표를 하게 됩니다.

다만, 투표의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할 때는 재투표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표 착오, 정정, 훼손 등의 사유로 인한 투표용지 재교부는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유효, 무효, 기권표의 최종결정은 감표위원께서 하시게 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투표방법 및 참고 사항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그럼 호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호명 순서는 의석배정 순이며, 감표위원 두 분은 마지막에 투표하시겠습니다.

먼저,

(강제구 의사팀장, 김문자 의장직무대행과 심규원 의회사무과장에게 의사진행 설명)

○ 의장직무대행 김문자 의회사무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장 선출을 위한 투표를 실시하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께서는 투표할 의원을 호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3분 투표개시)

○ 의회사무과장 심규원 네, 먼저 한영순 의원님, 김학원 의원님, 홍헌표 의원님, 김용재 의원님, 정종철 의원님, 서광자 의원님, 다음은 김문자 의원님, 전춘봉 의원님, 김하식 의원님.

(10시19분 투표종료)

○ 의장직무대행 김문자 투표를 안 하신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모든 의원님께서 투표를 마치셨으므로 투표를 종료하고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명패함을 개함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명패함을 열고 명패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개함)

(명패수 점검)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네, 맞습니다.)

명패수가 9개 맞습니까?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네.)

감표위원의 확인 결과 명패수가 투표 의원수와 같은 9개로 확인되었습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열고 투표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함 개함)

(투표수 점검)

투표용지가 9장이 맞습니까?

감표위원의 확인 결과, 투표용지가 9장으로 명패수와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개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표결과는 잠시 후 집계가 끝나는 대로 발표하겠습니다.

(계표)

개표가 종료되었습니다. 이천시의회 재적의원 9명 중 출석의원은 9명으로 과반수는 5명이 되겠습니다. 개표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투표수 9표 중에 정종철 의원님 5표로 정종철 의원님이 의장이 되시겠습니다.

(강제구 의사팀장, 김문자 의장직무대행과 대화)

김문자 1표, 김학원 1표, 김용재 2표, 총 9표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이천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제1항에 따라,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이상을 득표한 정종철 의원님께서 제6대 이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6대 이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되신 정종철 의원님께서는 발언석으로 나오셔서 당선 인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O 의장(정종철) 당선인사

(10시25분)

정종철 의원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먼저 훌륭하신 여러 의원님이 많이 계신데도 불구하고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제6대 이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2만 이천시민의 대의기관의 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지게 되어 부담감이 크지만,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회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제6대 이천시의회 의장으로서 5대까지의 역사를 이어나감은 물론, 견제와 균형의 원리를 바탕으로, 의회의 위상과 명예를 높이기 위해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의원님들의 지혜와 다양한 의견을 모으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초심을 잃지 않고, 의장으로서의 사명을 마지막까지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의원님들의 지지와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의원님들의 변함없고, 애정 어린 조언과 협조를 당부드리면서 당선 인사를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직무대행 김문자 정종철 의원님의 의장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정종철 의원님의 주재로 부의장 선거와 금일 남은 의사일정을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정종철 의장님께서는 의장석으로 올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김문자 의장직무대행, 정종철 의장과 사회교대)

축하드립니다.


1. 의장·부의장 선거의 건(계속)

(10시28분)

○ 의장 정종철 김문자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계속해서 부의장 선거를 실시하겠습니다.

부의장 선거는 의장 선거와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되며, 의장을 제외한 여덟 분의 의원님에 대하여 투표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춘봉 의원님과 김하식 의원님께서는 계속해서 감표위원으로 수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께서는 투표용지, 명패, 투표함, 명패함, 기표소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투표용지, 명패, 투표함, 명패함, 기표소 확인)

(명패함 및 투표함 폐함)

(한영순 의원 의석에서 - 의장님! 부의장 선거에 앞서 정회를 부탁드립니다.)

한영순 의원님의 정회 요청으로 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29분 회의중지)

(10시46분 계속개의)

○ 의장 정종철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감표위원님께서는 투표용지, 명패, 투표함, 명패함, 기표소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투표용지, 명패, 투표함, 명패함, 기표소 확인)

(명패함 및 투표함 폐함)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네. 확인했습니다.)

확인 결과 이상 없습니까?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네, 없습니다.)

(○ 감표위원 김하식 감표위원석에서 - 네, 없습니다.)

네, 이상이 없으므로 투표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님께서는 투표 진행 방법을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의회사무과장 심규원 부의장 선거 투표 진행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투표는 의장 선거와 동일하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명패와 투표용지를 수령하시고 기표소에서 기표 후 명패함과 투표함에 각각 명패와 투표용지를 넣으신 뒤에 의석으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 의장 정종철 의회사무과장님께서는 1명씩 호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의회사무과장 심규원 호명토록 하겠습니다.

(10시48분 투표개시)

먼저 김문자 의원님, 한영순 의원님, 김학원 의원님,

(김학원 의원, 명패를 투표함에 넣음)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어!)

(김학원 의원 투표함 앞에서 - 어! 거꾸로 했네.)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그냥 넣으세요.)

(김학원 의원 투표함 앞에서 - (의회사무과 석보현 주무관에게)여기 이따, 여기서 빼도 돼, 그지? 여기 넣으면 되는 거지, 투표함. 맞나? 명패.)

(김학원 의원, 투표용지를 투표함에 넣음)

홍헌표 의원님, 김용재 의원님, 서광자 의원님, 다음은 정종철 의장님, 전춘봉 의원님, 김하식 의원님.

(10시55분 투표종료)

○ 의장 정종철 투표를 안 하신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개표에 앞서 감표위원님들과 잠깐 의견을 나누고자 합니다. 괜찮겠습니까?

(「……」하는 의원 있음)

(한영순 의원 의석에서 - 그냥 하시죠.)

(○ 감표위원 김하식 감표위원석에서 - ……)

(한영순 의원 의석에서 - ……)

(○ 의회사무과 주무관 석보현 감표위원석 옆에서 - 명패가 하나 잘못 들어가 가지고요, 그거…… )

(○ 감표위원 김하식 감표위원석에서 - 아.)

(정종철 의장, 의장석에서 투표함 쪽으로 내려옴)

(김학원 의원 의석에서 - (의회사무과 석보현 주무관에게)내가 잘못 넣은 것 때문에?)

(○ 의회사무과 주무관 석보현 감표위원석 옆에서 - 네.)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그거 투표함에서 꺼내서……)

(○ 의장 정종철 투표함 앞에서 - 어떻게……)

(○ 감표위원 김하식 감표위원석에서 - …… 꺼내서 넣어줘야죠.)

(김하식 감표위원, 투표함 개함하려고 함)

(○ 의장 정종철 투표함 앞에서 - 잠깐, 잠깐……)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

(○ 의장 정종철 투표함 앞에서 - ……)

(○ 감표위원 김하식 감표위원석에서 - 당연히 인정하고 해야죠.)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명패가 여기 하나 들어갔으니까…… )

(○ 감표위원 김하식 감표위원석에서 - 음, 오케이.)

(「……」하는 의원들 있음)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아니, 앞에서 꺼낼게. 앞에서 꺼내가지고 넣지.)

(○ 감표위원 김하식 감표위원석에서 - 아, 어차피 그거…… 형식인데…….)

(「……」하는 의원들 있음)

(정종철 의장, 감표위원석 쪽에서 의장석으로 올라감)

모든 의원님께서 투표를 마치셨으므로 투표를 종료하고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명패함을 개함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명패함을 열어 명패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춘봉 감표위원, 명패함 개함)

(○ 감표위원 김하식 감표위원석에서 - 이쪽에 하나 넣어야지.)

(○ 의회사무과 주무관 석보현 감표위원석 옆에서 - 네.)

(전춘봉 감표위원, 명패수 점검)

(○ 의회사무과 주무관 석보현 감표위원석 옆에서 - (감표위원들에게)같이 하시기로 하신……)

(김하식 감표위원, 투표함 개함)

(김하식 감표위원, 투표함 개함 후 명패를 꺼내 전춘봉 감표위원에게 건넴)

(전춘봉 감표위원, 명패수 점검)

(김하식 감표위원, 투표수 점검)

(계표)

감표위원님 잠깐 자…….

명패수 9개가 맞습니까?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네.)

(○ 감표위원 김하식 감표위원석에서 - 네.)

감표위원의 확인 결과, 명패수가 투표 의원수와 같은 9개로 확인되었습니다.

투표용지 9개가 맞습니까?

(○ 감표위원 전춘봉 감표위원석에서 - 네.)

(○ 감표위원 김하식 감표위원석에서 - 네.)

감표위원의 확인 결과, 투표용지가 9장으로 명패수와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계표)

자, 투표 개표가 종료되었습니다.

이천시의회 재적의원 9명 중 출석의원 9명으로 과반수는 5명이 되겠습니다. 개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투표수 9표, 김문자 의원님 5표, 김용재 의원님 1표, 무효 3표가 되겠습니다. 「이천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제1항에 따라,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이상을 득표한 김문자 의원님께서 제6대 이천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6대 이천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되신 김문자 의원님께서는 발언석으로 나오셔서 당선인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O 부의장(김문자) 당선인사

(11시00분)

김문자 의원 감사합니다.

오늘 3선 의원을 만들어주신 우리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요. 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저희가 할 일은 우리 시민들의 마음을 읽고,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일 밖에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시민들의 뜻을 받들어서 최선을 다하고, 또 의장님을 보필하고 의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는 의원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정종철 김문자 의원님, 부의장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두 분 감표위원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2. 제16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11시02분)

○ 의장 정종철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16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160회 임시회는 제6대 이천시의회 원 구성과 부의안건 처리를 위해 7월 2일부터 7월 4일까지 3일간으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제16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부록에 실음)


3. 제16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 의장 정종철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제16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천시의회 회의규칙」 제49조제1항에 따라 매 회기마다 회의록 서명의원 2인 이상을 선출하여 회의록에 서명토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160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으로는 김용재 의원님과 김하식 의원님을 선출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김하식 의원 의석에서 - 한 분은 민주당 쪽에서 했으면 좋겠습니다.)

자, 서명의원은 매 회기마다 하기 때문에 가나다 순으로…… 같이 가거든요. 그래서 좀 그렇게 이해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번 바뀌기 때문에요.

(김하식 의원 의석에서 - 바뀌더라도 그런 어떤 조율 이런 걸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그거를 조율하면서 해 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네, 이 부분은 저희가 참고를 해서 할 것이고요. 앞으로도 이런 매 분기마다 두 명씩 하기 때문에 그거를 좀 이해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학원 의원 의석에서 - 김하식 의원님께서 동의하신 내용에 대해서 동의합니다.)

동의하십니까?

(김학원 의원 의석에서 - 네.)

재청하십니까?

(한영순 의원 의석에서 - 재청합니다.)

자, 그럼 두 분 중에 어느 분을 할 건지 두 분이 좀 말씀 좀 해 주시죠. 김용재 의원님과 김하식 의원님이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지금 했는데, 두 분께서…….

(김용재 의원 의석에서 - 김하식 의원이 처음이니까 하세요.)

(김하식 의원 의석에서 - 아니, 제가 처음이니까 의원님이 먼저 하시는 게 낫죠.)

두 분이 어떻게 합의되신 겁니까?

네? 두 분께서 말씀해 주셔야 한 분을 교체를 하죠.

(김용재 의원 의석에서 - 그 순서대로 해요, 순서대로.)

순서대로라 그러면 어떤,

(김하식 의원 의석에서 - 가나다 순으로 하시면 되죠, 가나다 순.)

그래서 가나다 순으로 지금 시작을 한 건데, 김하식 의원님께서 그렇게 말씀을 하시니까,

(김하식 의원 의석에서 - …… 가나다 순으로 하면 저기, 되잖아요.)

(한영순 의원 의석에서 - 김용재……)

자…….

(김하식 의원 의석에서 - 의장님께서 뭔 얘기인지 모르시는 것 같은데요. 가나다 순으로 하면 김용재 의원님이 우선순위기 때문에 이쪽에서 하시는 게 맞다고 생각이 들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상입니다.)

자, 무슨 말씀인지는 알겠고요.

그러면 김용재 의원님께서 하시는 걸 하고요.

자, 말씀하시니깐, 새정치민주연합을 얘기하시니까 서광자 의원님께서…….

김용재 의원님과 서광자 의원님을 선출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동의합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금일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11시 30분부터 이 자리에 개원식이 거행될 예정이니 잠시 휴식을 취하신 뒤에 개원식에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7월 3일 10시에 제2차 본회의가 개의됨을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제16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6분 산회)


○ 출석의원 9인

정종철김문자김용재김하식김학원

서광자전춘봉한영순홍헌표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