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159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4년 4월 21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5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강제구)


(10시01분 개식)

○ 의사팀장 강제구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5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 그리고 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로 귀중한 생명을 잃은 분들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광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이광희 금일 개회사에 앞서 진도 세월호 침몰사고로 꽃다운 나이에 귀중한 생명을 잃은 안산 단원고 학생들과 승객 여러분들에게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리며 실종되신 분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22만 이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신록이 피어나고 생동감 넘치는 4월에 제159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최근 우리 지역사회는 6ㆍ4지방선거로 인해서 매우 어수선합니다. 언론에서는 선거관련 기사가 넘쳐나고 지역 정가는 각종 이슈로 술렁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이천시의회는 민의의 대변자로써 임기를 마치는 그날까지 맡은 바 업무와 역할에 그 어떤 소홀함도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설성면 성호호수 조성과 부발역세권 도시관리계획 결정을 위한 의견청취 2건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비록 많은 안건은 아니지만 안건 하나하나가 시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됨은 물론 지역 발전에 새로운 원동력이 될 수 있는 만큼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심의와 활발한 토론을 당부드립니다.

조병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최근 중앙정부에서는 규제 개혁에 중점을 두고 각 시ㆍ군별 규제개혁추진단을 구성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도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이천시는 수도권정비계획법과 각종 환경 규제로 그동안 많은 어려움과 제약을 받아왔습니다.

따라서 이번 기회를 호기로 규제개혁에 박차를 가해야 합니다. 각 부서별 규제 개혁 과제를 조기에 확정하고,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맞춤형 대응전략을 수립해서 실질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이천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지난 주말 관내 AI 간이검사결과 양성 반응으로 방역업무에 비상이 걸린 상황입니다. 관련부서에서는 방역장비 및 인력에 대한 이동제한 등 방역업무에 철저를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로 안타까운 생명을 잃은 분들의 명복을 빌며 실종되신 분들의 무사귀환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강제구 이상으로 제159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