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이천시의회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이천시의회

×

본문

제2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이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8년 2월 27일(금요일) 오전 11시 개회식


제2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원경희)


(11시 00분 개식)

○ 의사계장 원경희 지금으로부터 제2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심흥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유승우 시장님, 홍성규 부시장님,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렇게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국제통화기금이 한국사태에 적극 개입하게 된 원인은 IMF의 최대주주인 미국의 강력한 희망때문입니다. 지난 94년 멕시코의 페소화 위기에서와 마찬가지로 미국인 투자가들의 이익보호를 위한 것이라는 게 국제사회의 통설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정경유착으로 관료신화와 재벌신화의 허구성이 붕괴된 형국입니다. 관료란 발상의 전환을 허용하지 않을뿐 아니라 자기개혁이 불가능한 존재로서 권한만 있고 책임이 없는 것이 관료주의 입니다. 도산할 우려가 없는 국가라는 법인에서 일을 하는 관료는 비용이라고 하는 의식이 희박합니다. 이제 김대중 국민의 정부가 희망찬 새 정부를 열어감으로써 개혁이 질풍노도 같이 빠르게 전개되어 희망찬 새 국가 건설의 장을 열어 갈 것을 모든 국민이 희망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 모두가 변화해야 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지방자치 실현의 주인입니다. 지방자치의 최대 목표는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활동이 되야 함에는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없습니다. 앞으로 지역민의 화합과 단결을 기조한 전체의 의견을 합리적으로 도출해 낼 수 있는 의정활동이 되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특히 자기주장이 있어야 하고 필요하다면 자기의 소견을 반드시 밝혀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예산만은 통제권을 강화하여 효율에 따라 예산을 배정하고 비용의 효율성에 대한 책임을 반드시 지게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기능과 역할이 균등하게 하여 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시정보고를 통해서 상호 책임의식과 업무의 투명성 또는 부서간의 정보등이 크게 개선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많은 정보와 자료속에서 지역주민이 만족하고 지역발전을 이룩하고 시책개발에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시와 의회가 항상 손발을 맞추어서 풍요로운 일등 이천건설에 다함께 힘을 모아 갑시다.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원경희 이상으로 제2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