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이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9년 3월 24일(수) 오전 10시 01분 개식
제30회 이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원경희)
(10시 01분 개식)
○ 의사담당 원경희 지금으로부터 제3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재혁 개회사에 앞서서 집행부에 인사이동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장님께서는 소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장 유승우 지난 3월 9일자로 장이순 건설과장이 우리 이천시로 발령이 났습니다. 주요경력으로는 지난번에 우리 이천시에서 건설과장으로 '91년 4월부터 '95년 1월까지 4년간 근무를 한 일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주군 건설과장으로 '95년 1월부터 '96년 12월까지, 그리고 그 다음에는 경기도 방재계장, 건설안전관리본부 동부 지소장으로 근무하다가 지난 3월 9일자로 이천시 건설과장으로 부임을 했습니다. 지난번에 여기에서 근무할 때에도 꼼꼼하게 일을 잘한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또 도에 가서도 열심히 일을 하다가 우리 이천시로 왔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또 자문을 많이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소개드렸습니다.
○ 건설과장 장이순 열심히 하겠습니다.
○ 의장 이재혁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유승우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제30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평소 바쁘신 가운데도 의원님들의 뜨거운 열정과 애정으로 시민의 복지증진 및 지역발전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보여 주신 헌신적인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비회기중임에도 지난 3월 17일과 18일, 짧은 일정에도 불구하고 공용시설의 운영방안 모색과 시민의 삶의 질향상을 위한 살아 있는 정책 집행이 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주신 박용선 산업위원회 위원장님을 비롯한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하여도 깊이 감사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유승우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여러분! 여러분과 우리는 참으로 어렵고도 중요한 시기에 시정 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이라는 대명제하에 일하고 있습니다. 어둡기만 했던 우리의 경제상황도 이제는 점차 경기 회복세로 돌아서 우리에게 다소의 희망을 주고 있지만 아직도 우리 모두에게 눈물과 땀과 고통을 계속해서 요구하고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지혜와 고통을 감수하는 용기가 필요하며 사회를 이끌어 가는 지도층이 솔선수범하는 자세가 필요한 때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7일까지 4일간의 회기로 열리는 금번 제30회 임시회는 새해 들어 두 번째로 열리는 회기로서 공용시설방문 결과에 대한 시정질문과 2001년 세계도자기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이천도자기축제추진위원회설치조례안을 비롯하여 바람직한 행정기능의 전환이 요구되는 규제개혁위원회설치조례안 등 굵직한 현안을 다루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시민욕구에 충실하고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시정이 강력한 요소로 자리잡도록 효율성과 적시성, 구체성, 타당성을 고루 갖추도록 의원님들의 보다 심도있는 논의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특히 집행부에서 추진 예정인 공용시설추진사업계획과 집행된 사업이 진정 시와 시민을 위한 계획인지, 계획의 구체적 타당성과 실현 가능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올해 시정전반에 걸친 정책집행이 하나도 소홀함이 없고 시민 한사람 한사람의 피부에 와 닿는 살아 있는 정책 집행이 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나아가 시정의 정책방향에 시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발전적인 대안 제시에도 많은 노력이 있어야 될것으로 믿습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우리 의원들께서 제시하는 의견들이 시민의 뜻임을 깊이 인식하시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21세기를 향한 희망찬 으뜸 이천 건설에 총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와 함께 의회와 집행부 모두 올 한해 동안 더욱 긴밀한 동반자 관계로서 민주적이고 생산적인 시정과 의정을 펼쳐나감으로써 시민에게 희망을 주고 시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모습을 확고히 다져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서산대사는 일찍이 우리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고 있습니다. 고명의 말씀중에 눈쌓인 들판을 가더라도 함부로 걷지 말라, 오늘의 내 발자국이 후손들의 길이 된다는 금언의 말씀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우리 한사람 한사람의 발자취가 우리 이천사의 길을 만든다는 역사 의식을 가지고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아울러서 오랫동안 엑스포 이천 주행사장 유치를 위해 애써 주신 의원님들과 유승우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그리고 이천시 각계각층 여러분에게 이 자리를 빌어서 거듭 뜻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환절기를 맞이하여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원경희 이상으로 제30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