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이천군의회(임시회)
이천군의회사무과
일 시 : 1994년 8월 29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27회 이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이철호)
(10시 개식)
○ 의사계장 이철호 지금으로부터 제27회 이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녹음반주)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바로
(녹음반주)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박완구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지루하게 기승을 부리던 불볕더위도 사라지고 처서를 지내서 가을철로 접어 들었습니다. 예년에 없던 극심한 가뭄이었지만, 우리 고장은 별다른 큰 피해 없이 지나게 된 것을 대단히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먼저, 여러모로 바쁘신 중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여 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또한, 무더위 속에서도 군의 발전과 군민복지증진에 노고가 많으신 군수님이하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치하의 말씀 드립니다. 특히, 오늘은 때아닌 어제부터 계속된 폭우로 인해 가지고 이천군 전체가 그렇지는 않겠습니다만, 장호원에 330미리라는 폭우가 쏟아져서 지금 현재까지도 침수된 가옥이 상당히 많은 관계로 공무원들이 애를 상당히 많이 쓰고 있는 실정입니다. 앞으로 비가 그쳤으니까, 침수 상태인 물은 잘 빠져가지고 원상회복이 되리라 생각하고 대단히 걱정스러운 바가 많습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지난 제26회 임시회이후 50여일만에 다시 이번 제27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지방자치법 및 지방자치법 시행령의 개정에 따른 관련 조례와 규칙을 정비하고, 집행기관에서 시급히 처리하여야 할 각종 안건들을 처리 할 예정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금번 회기를 통하여 정착기에 접어든 지방자치제도가 더욱 더 공고해지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여 주시고, 발전하는 의회, 노력하는 의회, 높아가는 주민의식에 부응하는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전력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 의사계장 이철호 이상으로 제27회 이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으며,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