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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장호원터미널 운영정상화
작성자 김**** 작성일 2017-09-11 조회수 187

벌써 10년이 넘은것 같습니다. 대체 언제까지 이 불편을 감수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한쪽은 컨테이너 박스에서 영업을 하면서 '임시'딱지를 붙인지가 몇년에 화장실은 아직도 간이 화장실이고,

 

한쪽은 버스터미널 한켠에 화분들이나 쭉 세우며 예전에는 말 그대로 개까지 키울 정도로 경영의지가 안보이는데다 가게가 있어야 할 장소는 창고가 돼버렸고, 화장실 타일같은 벽 덕분에 이제는 주변경관까지 저해하는 디자인 테러요소가 되었습니다.

 

대체 얼마나 더 이 싸움이 지속되는건가요? 왜 싸우는거죠? 언제쯤 이 터미널은 보다 규모는 작더라도 있을거 다 있고 편리한 감곡터미널이나 일죽터미널처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건가요?

 

 

요구

1. 정확한 원인 발표 - 다 의견이 다릅니다.

2. 정확한 책임 확인 

3. 수수료 등 체납문제 등 - 이게 문제라면 추징을 하든 제3자에게 경영권을 매각하든 처리

4. 장호원 터미널의 운영 정상화


답글 보기
담당자 연락처

이천시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장호원 버스터미널과 관련하여 해당과에 상기내용을 이첩하여 답변 받은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         
**연락처: 031-644-2382

-------------------------------
  답 변 내 용
-------------------------------

○ 건의내용 : 장호원터미널 운영정상화

 안녕하십니까? 이천시 시정발전과 교통행정발전에 참여하여 주시는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우선 장호원버스터미널 이용에 불편이 많은 점 사과드립니다. 운수업체와 터미널 운영자의 갈등으로 인해 터미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장기간 불편을 주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현재 이천시에서는 장호원 버스터미널 정상화를 위해 수십차례 협상과 협의를 거쳤으나, 매표 수수료율 등 일부사안에 대하여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매표 수수료율 및 지급기한 결정에 협의내용 : 장호원터미널 - 매표수수료율 기존 9% ⇒ 11%로 인상, 지급기한 21일 이후 / 경기대원고속 : 매표수수료율 기존 9% ⇒ 10.5%로, 지급기한 3일 ⇒ 7일 이내 / 체납문제 등은 법률적으로 민·형사상의 문제로 법적소송이 된 사안이 있었음)

이로인해 KD운송그룹에서는 경기도에 여객자동차운송사업 변경승인(개선명령)을 받아 2009년부터 별도의 정류소를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경기도지사로부터 시외버스 노선 및 임시정류소 인가를 득하여 사용중인 정류소이므로 장호원터미널 이용에 문제점이 해소되고 정상적으로 운영될 때까지 없앨수가 없는 사항입니다.

이에 우리 이천시에서는 장호원버스터미널 정상화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위원장 김용재 의원) 장호원읍 터미널정상화추진위원회와 함께 운송사와 터미널 사업자간에 원만한 협의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09년도에는 경기도에 건의하여 터미널내 주차장 등 일부 내부시설에 대해서 개선할 수 있도록 경기도·이천시·터미널사업자와 협의완료하여 시설을 개선한 바 있습니다.

장호원버스터미널사업이 정상화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장호원읍 터미널정상화추진위원회(위원장 김용재 의원)와 함께 지속적인 설득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임시승강장에 시설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을 시에는 운수업체와 협의하여 시설이 개선 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에도 이천시가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귀하의 고견을 청취토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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